송기섭 군수, 기자회견 통해 올해 군정성과 발표
송기섭 군수, 기자회견 통해 올해 군정성과 발표
  • 진천자치신문
  • 승인 2017.12.15 09: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대 과제 50개 사업 중 49개 탁월한 성과"

송기섭 군수는 지난 12일 군청 브리핑룸에서 연초에 발표했던 '미리 보고 싶은 2017년 진천군 10대 뉴스'에 대한 성과를 발표하는 기자회견을 가졌다.

송 군수는 이 자리에서 “당시 발표했던 목표는 우리군의 명확한 정체성 확립을 통해 타 자치단체와 차별화 된 지역으로 발전시키겠다는 의지표명이었으며 10대 과제 50개 사업을 선정해 추진한 결과 49개 사업에서 눈에 띄는 성과를 거뒀다"고 밝혔다.

 송기섭 군수가 지난 12일 군청 브리핑룸에서 올해 군정 운영 성과를 밝히는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송기섭 군수가 지난 12일 군청 브리핑룸에서 올해 군정 운영 성과를 밝히는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송 군수는 “다만 '미호천 수질 개선' 관련 1개 사업에 대해서는 아쉬운 결과를 보였으나 향후 문제점을 보완해 친환경적 수질환경 개선에 더욱 철저를 기해 나갈 계획”이라고 언급했다.

그러면서 "각종 지표에서 눈부신 성과를 창출하며 변화와 발전의 모습을 보인 것은 금년 신년 화두인 승풍파랑(承風破浪)의 기세로 똘똘 뭉쳐 매진한 결과"라고 판단했다.

송 군수는 올 한해 10대뉴스 50개 세부사업 중 주요 분야의 군정성과를 ▲상복 터진 진천군 행정력 전국 최고 A+ ▲삶의 질 향상 부문 전국 최고 입증 ▲경제 1등, 인구도 1등 ▲LH공공주택 4개지구 사업 추진 등 주택 보급 대규모 확대 ▲태양광 메카도시 도약 ▲보재이상설 선생 순국 100주년 추모 열풍 ▲국가대표 선수촌 진천시대 '활짝'▲문화 교육 기반의 특성화 도시 도약 ▲예산 확보액 역대 최고 ▲여천보 준설 및 해체 아쉬움 등 10가지로 나눠 설명했다.

마무리 발언으로 송 군수는 “600여 공직자들은 '사람중심의 친환경 미래도시' 건설의 목표를 가지고 우리군의 밝은 미래를 열기 위해 어느 때 보다도 열심히 업무추진에 매진했다”고 강조하고 “그 결과 객관적인 수치나 정책의 흐름을 보더라도 괄목할 만한 성과를 보이고 있다”고 자신했다.

이어 "모든 어려움을 극복하고, 금년 한 해 8만 군민과 600여 공직자 모두의 땀과 지혜, 열정으로 얻은 값진 성과는 '진천시 건설'의 튼튼한 뿌리가 될 것”이라며 “새해는 그동안 다져온 진천시 건설의 강건한 뿌리위에 무성한 줄기로 성장해 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임현숙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