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형 교육과정으로 교육의 질과 만족도 제고
맞춤형 교육과정으로 교육의 질과 만족도 제고
  • 김미나
  • 승인 2018.01.03 1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천상고, 학업중단예방 우수학교 10개교에 선정
▲진천상고 학생들이 '우리반 행복나무 가꾸기'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나무에 크리스마스 장식을 하고 있다.
▲진천상고 학생들이

진천상업고등학교(교장 정유숙)가 교육부에서 선정하는 '2017 학업중단예방 우수학교 공모전' 학교 부문 전국 상위 10개교에 최종 선정됐다.

교육부는 학교와 지역사회의 학업중단 예방 우수사례를 발굴해 공유함으로써 학업중단 대책의 내실화를 도모하고 학업중단 위기학생 지원을 위해 노력하는 교원과 관련 종사자의 사기진작을 위해 2014년부터 이 공모전을 개최하고 있다.

진천상고는 학업중단예방 프로그램 'Edu-ABC(Edu-Activities Based Curriculum)'를 통해 그동안 인성을 깨우는 스포츠 활동, 사제동행 멘토·멘티 활동, 등굣길 프로젝트, 행복밥차, 우리반 행복나무 가꾸기, 행복레시피 등을 운영했다.

특히 교육과정에 기초해 특성화고에 적용되는 교육과정, 연구과제, 사업을 분석해 적용 가능한 프로그램을 선정하고 프로그램을 통해 학교 교육과정 전체에 녹아들게 운영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에 따라 진천상고는 전년도 대비 학업중단율을 72.7%(2016년 11명, 2017년 3명)로 줄이는 성과를 거뒀다.

정유숙 교장은 “앞으로도 맞춤형 교육과정을 더 확대해 교육의 질과 만족도 제고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