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전고 지역사회협력위원회 출범
서전고 지역사회협력위원회 출범
  • 임현숙
  • 승인 2018.06.28 10: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교발전 위한 지역사회 의견 수렴 및 교육과정 지원

서전고(교장 한상현)가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미래형 학교라는 비전에 맞춰 지역사회협력 활동 강화에 나섰다.

서전고는 지난 21일 회의실에서 한상현 교장 주재로 서전고 지역사회협력위원회의를 개최하고 교육계, 시민단체, 혁신도시 연구원, 이상설 선생관련단체, 문화예술계, 업계 등 지역인사 15명 내외로 구성된 서전고 지역사회협력위원회(위원장 김주영 우석대 교수)를 발족시켰다.

서전고 지역사회협력위원회는 ▲학교 운영에 대한 지역사회 의견수렴 및 운영방향에 대한 자문 ▲전환기 교육혁신을 향한 일반계 고교체제 운영에 대한 객관적 평가 및 여론 형성 ▲교육과정 운영과 관련된 전문영역의 지원 등을 목적으로 구성됐다.

한상현 교장은 “지난 해부터 지역사회의 인사들을 모셔 서전아카데미를 운영해 큰 호응을 얻었던 것처럼, 서전고는 지역사회와 함께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지역공동체를 만들어 나갈 것”이라며 “지역사회와 소통하고, 함께 성장하기 위한 방안으로 지역사회협력위원회를 출범시켰고 앞으로 학교가 지역사회의 학교로 성장하는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임현숙기자

▲서전고 지역사회협력위원회 출범에 앞서 한상현 서전고 교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서전고 지역사회협력위원회 출범에 앞서 한상현 서전고 교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