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 하반기 학교급식 연수회 개최
2008. 하반기 학교급식 연수회 개최
  • 오선영기자
  • 승인 2008.08.14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교급식 위생ㆍ안전성 확보 및 급식의 질 향상


충청북도진천교육청(교육장 최철환)은 2008. 8. 5(화). 충청북도진천교육청 회의실에서 진천군 관내 초ㆍ중ㆍ고등학교 및 충북학생외국어교육원 학교급식 관계자 118명이 참석한 가운데 우유와 건강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학교급식 위생ㆍ안전성 확보 및 급식의 질 향상 방안을 위한 연수회를 개최하였다.

오늘 연수회에서 최철환 교육장은 “학생의 편식교정 등 바람직한 식생활습관 형성", "식중독 등 위생ㆍ안전사고 방지를 위한 학교급식 위생관리기준 준수", "학부모 참여확대로 급식의 질 향상과 급식이용자의 만족도를 제고" 하여야한다고 강조했다.

연수회 내용은 인제대학교 의과대학 강재헌 교수가 「우유와 건강」, 충북대학교 의과대학 김용대 교수가 「여름철 식품위생과 식중독 예방」 및 충청북도진천교육청 신진식 학교보건급식담당이 「학교급식 위생ㆍ안전관리 및 만족도 분석을 통한 급식의 질 향상 방안」에 대한 주제를 가지고 강의가 이루어 졌다.

진천교육청 관계자는 “학교급식은 올바른 식생활습관 형성으로 평생건강의 기틀을 마련하고, 급우들은 물론 선생님과 함께 식사를 하는 가운데 사회성 고양과 인성교육의 장으로 활용하는데 그 중요성이 있다”며 "학교급식의 질 향상 및 수요자의 만족도 제고를 위해 연수회를 가지게 됐다.”고 말했다.

또한, 진천교육청에서는 "보다 안전하고 질 높은 학교급식 운영과 만족도 제고로 교육복지 시책의 중심축으로 정착ㆍ발전시켜 나가기 위하여 학교급식의 안전성 확보, 영양관리 및 식생활 지도 강화, 우수 식재료 사용, 급식비 지원 확대 및 학교급식 운영의 내실화"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