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곡저수지 둑 높이기 사업에 대한 청원서
백곡저수지 둑 높이기 사업에 대한 청원서
  • 정선옥
  • 승인 2011.01.10 15: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청 원 서 >


“건강하고 행복한 국민” “안정되고 잘사는 농어촌” 건설을 위해 애쓰시는 유정복 장관님께 먼저 깊은 감사를 드리며 최근 우리군의 현안 과제인 백곡저수지 둑 높이기 사업과 관련하여 당초 원안대로 사업이 조속히 추진될 수 있도록 간곡히 청원 드립니다.

충청북도가 지난 2010년 12월 29일 환경단체에서 우려하는 문제를 최소화하기 위해, 백곡저수지 둑 높임을 2m에서 1.3m로 낮추고 전문가가 인정하는 수준의 미호종개 대체서식지를 조성하고 공사가 끝난 뒤 5년간은 현(1.3m 증고 전)수위를 유지한 뒤 이후 해마다 수위를 30cm씩 높여 나간다는 내용을 언론을 통해 공식 발표하였으며 이를 농림수산식품부에 건의 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이에 저희 진천군민과 진천군의회는 백곡저수지 둑 높이기에 대한 1.3m로 사업 수정 변경을 강력히 반대하는 바임을 알려드립니다.

아울러 백곡저수지 수변지역 거주민은 수 십 년간 저수지 주변 개발제한으로 상대적 소외를 받아왔을 뿐 아니라 백곡저수지 둑 높이기 사업은 후손 대대로 쾌적하게 살아 갈 수 있는 우리 세대의 꼭 필요한 사업임을 밝혀드립니다.

또한 백곡저수지 둑 높이기 사업이 군민의 휴식공간은 물론 지역의 관광자원으로 군민의 윤택한 삶을 위해 기여하는 시설로서 이용 될 수 있도록 적극 추진하여 주시기를 부탁드리오며 다시 한 번 백곡저수지 둑 높이기 사업이 당초 계획대로 2m로 높여 주시기를 진천군민과 함께 진전군의회 의원들은 간곡히 청원드리며 참고로 2006년도 대홍수시에도 백곡저수지가 범람우려 되었음에도 천연기념물 미호종개의 서식환경은 파괴되지 않고 잘 유지되었음을 알려드립니다.

끝으로 장관님의 현명하신 판단을 기대하며 다시 한 번 본 사업이 원안대로 조속히 추진 될 수 있도록 장관님의 따듯한 배려와 애정이 있으시길 부탁드립니다.

2011년 1월

충청북도 진천군의회

농림수산식품부 장관 귀하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