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분 자유발언] 누구를 위한 행정이고, 누구를 위한 정치인가?
[5분 자유발언] 누구를 위한 행정이고, 누구를 위한 정치인가?
  • 진천자치신문
  • 승인 2011.04.11 12: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 동 구 진천군의회 의원

김동구 의원입니다.
먼저 5분 자유 발언 기회를 주신 이규창 의장님과 동료의원 여러분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아울러 지난 해 여러 가지 어려운 여건속에서도 우리 군과 의회 발전을 위해 변함없는 격려와 지지를 보내주신 군민 여러분께도 진심으로 감사를 드립니다.
지난해는 천안함 폭침사건, 연평도 포격 등 힘들었던 해였으며, 금년 1월에 뜻하지 않게 찾아온 구제역과 AI로 축산인과 우리 공직자, 군민들 모두가 한 마음으로 구제역 퇴치를 위해 노력하였습니다.
방역 초소 근무 중 몸을 다치신 공직자와 초소 근무자들은 위로를 받기 전에 아프다, 피곤하다는 소리 한 번 해 보지 못해 보고 축산인들의 막대한 재산상 손실, 정신적 공허감과 피해를 보신 분들을 위한 위로와 격려를 먼저 전해야 했습니다. 이제는 구제역이 진정되었고, 우리 군의 전 공직자와 군민이 한 마음 한 뜻으로 뭉쳐 구제역 방역에 힘써 주신 것에 대해 깊이 감사를 드립니다.
백곡저수지 둑 높이기 사업이 산업환경, 농업환경, 군민의 생활환경을 크게 변화시킬 것으로 군민 모두는 알고 있으며 원안대로 추진되리라 굳게 믿고 있습니다. 필히 원안대로 추진되어야 합니다. 또한 백곡저수지 둑 높이기 사업은 농업용수로써만이 아닌 군민의 휴식공간이며 진천군 관광자원으로 연계 개발해야 할 필요성이 있으며 군민의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는 절호의 기회이기도 합니다.
백곡저수지 둑 높이기 사업이 좌절된다면 진천·백곡·초평호권 관광네트워크 기반구축 사업, 백곡천 생태하천 조성사업, 고향의 강 살리기 사업은 물이 흐르지 않아 무용지물이 될 것이 뻔한 일이며 예산만 낭비하는 결과를 초래할 것입니다. 또한 군민 90%이상이 백곡저수지 둑 높이기 사업을 원안대로 요구하고 있는 것은 도지사님이나 군수님은 먼저 알고 계십니다.
군민, 도민이 간곡히 사업을 원하고 있는데 도지사님은 어떻게든 반대하고 군수님은 지사님 눈치만 살피며 사업에 대해 미온적인 것에 분개할 수밖에 없습니다.
본 사업에 대해 지사님은 1.3m로 수정안을 제시했다가 1.5m 재수정안을 농림수산식품부에 요구하셨는데 행정의 달인이라 일컬어지는 지사님의 본 사업에 대한 의지는 무엇입니까? 또한 군수님의 뜻은 어디에 있는지? 군민들께 속 시원히 밝히셔야 합니다.
지사님이 진천군 순방시 군민의 질문에 군민이 원하면 원하는 대로 들어주시겠다고 답변도 하셨습니다. 해마다 연초가 되면 7개 읍면을 순방하면서 군민들의 소리를 들어오셨습니다.
군민들은 군수와의 대화를 통해 군정의 확고한 의지도 느끼고 결과도 바로 얻을 수 있는 소통의 자리를 가졌었는데 구제역 방역과 매몰지 사후관리에 전념코져 군수님은 7개읍면 군민과의 대화를 전격 취소하였습니다. 군민과의 소통을 끊으려는 것인지 군민들의 소리를 안 듣겠다는 것인지? 알 수가 없습니다.
군민들은 현재 군의 숙원사업인 우석대 아셈캠퍼스 설립을 비롯해 되는 것이 하나도 없다는 등, 백곡저수지 둑 높이기 사업에 대해 소신이 없는 것 등등 불신이 점점 커지고 있는 것이 현실입니다.
지금이라도 군수님은 군민들과의 대화에 소통의 끈을 잡으십시오. 군민들이 간절히 원하고 있으니 지금이라도 늦지 않았습니다. 본 의원도 작금의 현실에 7개 읍면을 순방하여 군민들과 소통할 것을 건의 드립니다.
정치적으로 4대강 사업을 반대하겠다고 공약을 했다지만 백곡저수지가 4대 강도 아니고 재산상 손해를 입히면서까지 생거진천 미래를 위해 백곡저수지 둑 높이기 사업에 적극 찬성하시는 분들을 한 번 생각해 보십시오.
군민들이 눈물겹도록 군청, 도청을 방문해 원안사수 시위도 벌이고 국회의원께 도와달라고 민원 제기했지만 묵묵부답으로 일관하고 평소에도 군민들의 삶의 질을 높이는 일에만 전념하시겠다는 분들이 왜 이렇게 되었을까요?
군민, 도민, 국민들이 잘못된 수렁으로 들어간다면 반대해야 되겠지만 발전되고 영광된 자리를 선택한다면 행정상, 정치상 인도를 해주셔야 합니다. 군민을 위한 소신있는 행정을 하시고, 도민을 볼모로 하는 정치는 이제 그만하시어 국민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웃음과 행복이 넘치는 사회를 만들어 주십시오.
위민 행정, 위민 정치!
군민의, 군민에 의한, 군민을 위한 행정과 정치를 부탁드리며 5분 자유 발언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