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대수 의원, 충청권 유일 국회 계수조정소위원 선정
경대수 의원, 충청권 유일 국회 계수조정소위원 선정
  • 정선옥
  • 승인 2012.11.14 18: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누리당 경대수(증평·진천·괴산·음성)의원이 국비 확보의 최종 관문인 국회 계수조정소위원회에 충청권에서는 유일하게 포함됐다.

경 의원은 "충청권, 특히 충북 발전에 소홀함이 없도록 2013년도 국비확보에 국회 차원의 노력을 다하겠다"면서 "사회간접자본 시설과 관련해 낙후된 지역의 균형발전을 위해 동서 5축의 고속도로 건설이 시급하다"고 거듭 강조했다.

또한 "청주시 3차 국도대체우회도로와 청주공항 활성화의 일환으로 추진중인 천안~청주공항간 복선전철 사업과 관련, 기본설계비 20억 원, 증액된 청주공항 활주로 연장사업 기본설계비 34억원, 문의~신탄진간 국가지원지방도 건설 등 국비예산이 차질없이 확보 돼 사업이 진행토록 지원하겠다"고 덧붙였다.

이어 "경부고속도로와 중부고속도로를 연결하는 옥산 JCT~오창JCT간 관련사업예산과 충청내륙 고속화도로 조기 착공을 위한 설계비, 그리고 솔라그린시티 첫단계인 '혁신도시 저에너지 친환경주택 보급'사업비 등을 반드시 지켜내겠다"며 "수도권과 중부권을 연결하는 안중~삼척간 고속도로의 '충주~제천'구간 건설비와 청주시 국도대체우회도로(휴암~오동)건설을 위한 사업비 등을 더 확보커나 지켜 내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경 의원은 "중부 4개군의 발전을 위해 관련 국비예산을 꼼꼼하게 챙기고 국회 차원에서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