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클래식오케스트라! 새해를 밝히다.
아이클래식오케스트라! 새해를 밝히다.
  • 정선옥
  • 승인 2013.01.08 15: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일 오후 4시 30분 생거진천종합사회복지관 소극장서 신년음악회


진천사회서비스센터(대표 이상도)에서 운영하는 아이클래식오케스트라는 진천군 아동들로 구성된 오케스트라단으로써 2013년을 맞이하여 진천군민을 위해 1월 12일(토) 16시 30분에 생거진천종합사회복지관 3층 소극장에서 신년음악회를 진행한다.

이 프로그램은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 아동정서발달지원서비스 프로그램 일환으로 보건복지부와 진천군이 지원하고 있으며 저소득 가정 아동들에게 악기를 무상제공하고 연주법을 가르쳐주는 한국형 '엘 시스테마' 운동으로써 현재 진천군청의 지원을 받아 진천사회서비스센터 “아이클래식오케스트라”라는 이름으로 아동 38여명이 참여 중이다.

진천사회서비스센터 아이클래식오케스트라단의 김지은(10) 아동은 “혼자 바이올린 배울 때도 재미있었는데, 같이 할 때 이런 소리가 나올 줄은 정말로 몰랐어요. 깜짝 놀랐어요. 예쁜 악기 소리를 다른 사람에게도 들려 주고 싶어요” 라며 프로그램 참여를 통해 놀라운 반응을 보이고 있다.

이번 신년 음악회는 아이클래식 오케스트라 단원 38여명과 지역에서 왕성하게 활동하고 있는 하모니체스챔버오케스트라와 더욱더 질 높은 음악으로 진천군민의 새해를 밝혀 줄 것으로 기대된다.

아이클래식 오케스트라는 진천과 충주, 청주, 제천에서 200여명의 아동들을 대상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지역사회에 더욱더 아이들이 가지고 있는 음악적 재능으로 활동을 더 넓혀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