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칼럼]새차 & 자동차 길들이는 방법
[자동차칼럼]새차 & 자동차 길들이는 방법
  • 진천자치신문
  • 승인 2013.01.14 10: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새 자동차 구매 후 길들이는 방법
보통 새 차를 구매하신 분들이 고속주행으로 엔진을 길들여야 좋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다.
하지만 새 차에는 실린더와 트랜스미션에 아주 미세한 입자들이 남아있어 2000km까지는 엔진을 길들인다는 이유로 고속주행 하는 것은 삼가하는 것이 좋다. 출고한지 얼마 안 된 새 자동차를 고속으로 주행하는 것은 새차를 낡은 차로 만드는 지름길이다.

★ 새 차에 광택기를 사용해 코팅광택을 해야 한다? 정답은 NO!
출고한 후 3개월 정도까지는 눈으로 보이지 않지만, 안쪽 도색이 덜 마른 상태이기 때문에 왁스칠을 하거나 광택을 하는 것은 좋지 않다.
특히 광택은 사람의 피부를 벗기는 것과 같아서 오히려 차의 상태에 피해를 줄 수 있다. 또 3개월 후에도 왁스로 광택을 유지하는 것이 코팅하는 것보다 더 좋다.

★ 내리막길을 내려 갈 때 기어를 중립에 놓거나 시동을 끄고 주행해도 안전에 문제는 없다?
이 방법은 정말 위험한 운전 중 하나다. 내리막길에서 기어를 중립 또는 시동을 끄고 운전하면 약간의 연료는 절약되겠지만 핸들조작이나 브레이크 작동이 제대로 되지 않기 때문에 대형사고의 원인이 될 수 있다.

★ 주차시엔 항상 주차브레이크를 해야 한다?
수동변속기 차량에는 맞는 말이다. 하지만 자동변속기 차량은 기어가 풀릴 염려가 없고 특히 겨울철에는 주차브레이크가 얼어 붙을 수 있으므로, 비탈길 주차가 아니면 주차브레이크는 살짝만 해 놓거나 반드시 할 필요는 없다.

■ 전화문의 : 532-8586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