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관 주간 맞아 문화행사 풍성
도서관 주간 맞아 문화행사 풍성
  • 진천자치신문
  • 승인 2013.04.05 2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평생학습센터, 도서관 주간 운영

진천군평생학습센터가 제49회 '도서관 주간'(4.12~4.18)을 맞아 지역 주민들을 위한 다양한 독서․문화 프로그램들을 운영한다.

이번 제49회 도서관주간 공식주제인 '힐링이 필요한 순간, 도서관이 함께 합니다'라는 주제로 운영되는 이번 프로그램들은 8일부터 18일까지 진천군립도서관과 광혜원도서관 등에서 운영한다. '힐링'을 주제로 한 사서추천 도서목록을 선정해 배부하고 오는 14일(일)에는 꽃과 관련된 독서 프로그램 독후활동으로 화분에 꽃심기 체험행사도 실시할 예정이다. 또한 편안하고 쾌적한 도서관 운영을 위해 이용 주민들 대상으로 만족도 설문조사도 실시한다.

이외에도 초등학생들 대상으로 '책갈피 만들기' 프로그램 운영과 '책 다모아' 도서기증 운동 등도 실시할 예정이다. 이번 독서주간 체험 프로그램에는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4일부터 도서관 방문 또는 전화(043-539-7730)를 통해 접수받고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진천군립도서관 홈페이지 및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진천군 평생학습센터 관계자는 “이번 도서관 주간 행사에 지역 주민들이 다수 참여해 책 읽는 문화가 확산되는 계기가 마련될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군 평생학습센터는 대출도서 반납 연체로 대출이 정지된 회원이 도서관 주간 행사기간 중 연체도서 반납 시에는 즉시 정상회원으로 환원해 대출이 가능하도록 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