활짝 열린 진천군의회, 군민과 함께 하는 군정
활짝 열린 진천군의회, 군민과 함께 하는 군정
  • 진천자치신문
  • 승인 2013.07.02 14: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내 최초 인터넷 의사중계 시스템 및 스마트폰 앱 개설

진천군의회는 이번달 5일부터 열리는 2013년 제219회 진천군의회 제1차 정례회부터 의사진행상황을 인터넷과 스마트폰을 통해 중계하는 진천군의회 의사중계 방송시스템 (tv.jincheon.go.kr) 서비스 및 애플리케이션(앱)을 제공한다.

도내 최초로 구축된 스마트 진천군의회 인터넷 의사중계방송 시스템은 의회의 본회의, 특별위원회 회의내용을 생중계 또는 녹화중계 하면서 녹화중계의 경우 동영상과 문자회의록을 동시에 검색할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며 의회 소개 및 의사일정 등 의정활동에 대한 최신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한다.

또한 스마트폰에 '진천군의회' 앱을 설치하면 의사중계 방송뿐만 아니라 의회가 제공하는 의정 정보와 모든 인터넷 콘텐츠를 모바일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염정환 진천군의회 의장은 "이번 인터넷 의사중계 방송구축으로 군민의 알 권리가 제고되고 열린 의회상 정립에도 기여할 것"이라며 "공무원들은 의회가 열릴 때 필수 인원만 의회에 나가고 나머지는 사무실에서 인터넷으로 의회 상황을 지켜보면서 자료준비나 업무확인을 하게 되어 군정을 효율적으로 이끌 수 있게 되었고, 군민들은 인터넷과 스마트폰을 활용해 군의원과 상시 소통하고, 의정활동에 보다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실시간 참여 광장이 구현되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