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대수 의원, 우수 국회의원 대상
경대수 의원, 우수 국회의원 대상
  • 한인수
  • 승인 2013.11.15 09: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 부문 선정

경대수 국회의원
경대수 국회의원
새누리당 경대수 국회의원(충북 괴산, 진천, 음성, 증평)은 대한민국우수국회의원대상 대회조직위원회와 (사)한국언론사협회로부터 오는 17일 국회헌정기념관에서 '2013 대한민국 우수 국회의원 대상을 받는다고 밝혔다.

이 상은 19대 국회의원 300명을 대상으로 올해 의정활동을 펼친 ▲국정감사 ▲법률안 발의 ▲상임위 활동 ▲본회의 출석·재석 현황 등 총 8개 항목을 심사를 통해 39명을 선정해 수여한다.

경 의원은 65세 이상 어르신의 폐렴구균 예방접종을 정기예방접종에 포함시킨 '어르신 섬긴법안', 농어촌 소외지역 도시가스 보급률 확대를 위한 '농업인의 삶의 질 향상 법안', 참전유공자의 실질적인 생활 안정 지원를 위한 '참전유공자예우 법안' 등 어르신과 농어촌을 위한 법안발의에 힘쓴 의정활동을 펼쳤다.

국정감사활동으로는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새누리당 간사로서 위원장 및 야당 간사와의 협의를 통해 위원회의 원활한 운영을 이끌고, 국정원 국정조사 특별위원회 활동 당시 민감한 현안에 대한 송곳 질문을 하고, 지난해에는 예산결산특별위원회 활동을 통해 중부4군과 충북도 전체 예산을 대거 확보하는 등 초선답지 않은 주목을 받았다.

상임위 활동도 활발히 펼쳐 국회 윤리특별위원회, 국회 공직자윤리위원회 위원으로도 활동 중이며 새누리당 중앙윤리위원장, 제4정책조정위원회 부위원장, 조직강화특별위원회, 당헌·당규개정특별위원회 위원 등 당내 주요 당직을 역임하고 있다.

경대수 의원은 “그 동안의 의정활동에 대해 긍정적인 평가를 내려주신 데 감사드린다”고 전하고 “앞으로도 의정활동을 펼치는데 있어 소외지역·소외계층을 배려하는 자세를 이어갈 수 있도록 초심을 잃지 않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