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사무감사결과 21건 시정 요구
행정사무감사결과 21건 시정 요구
  • 임현숙
  • 승인 2014.12.26 12: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의회, 결과보고서 채택
진천군의회가 집행부를 대상으로 실시한 행정사무감사에서 21건에 대해 시정 요구하고 50건을 건의했다.

군의회는 지난 10일 본회의장에서 열린 제223회 진천군의회 제2차 정례회 제5차 본회의에서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가 상정한 행정사무감사 결과보고서를 채택했다.

행정사무감사 결과보고서에 따르면 소관부서 공통으로 과태료 체납자 일소에 철저를 기할 것과 도로 과속방지턱 일제조사 실시, 2013년도 각 부서별 사업계획에 따른 잉여금이 발생하지 않도록 예산편성에 철저를 기할 것 등을 주문했다. 또 보조금 사업에 대한 정산 철저와 다문화가정에 도움이 되는 행사 추진과 참여 행사 조정 등을 당부했다.

시정요구사항을 부서별로 보면 기획감사실의 경우 각종 기사에 대한 홍보비 집행이 부적절하다고 지적하고 실질적인 군정 홍보비 집행을 요구했다.

주민복지과는 경로당 시설 지원 사업비 책정의 균등 보조지원 방법을 강구하고 양곡지원도 경로당 인원에 따라 차등 지원하는 방안을 강구토록 했다. 또 기부금품 지원대상자의 선정기준을 수립해 소외받는 대상자가 없도록 할 것을 주문했다.

투자정책과는 부진한 진천시가화 예정용지 개발 사업에 대해 향후 추진계획을 철저히 수립해 추진할 것을 요구했다. 환경위생과에 대해서는 폐기물관리법 위반 체납자에 대한 과태료 징수 철저를 주문했다.

행정과는 인사행정에서 인사번복, 대법원 판결에 따른 미조치사항 등의 문제가 발생되지 않도록 할 것을 요구하고, 북한이탈주민에 대해 취업상담이나 지역바로알기 교육 등 정착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행정을 추진토록 당부했다.

경제과에 대해서는 마을기업 지정 신청 접수에 부실기업이 선정되지 않도록 신중을 기할 것을 주문하고, 진천사랑상품권 디자인 변경예산을 삭감해 디자인 변경을 하지 말도록 당부했음에도 불구하고 시행한 것을 지적하고 향후 유사사례가 발생치 않도록 했다.

농업지원과의 경우 농기계공급 사업 지원신청자 기준을 선정하고 대상자 선정관리에 철저를 기할 것과 시설원예 개선사업 미 추진 농가가 조속히 사업을 추진토록 할 것을 주문했다.

문화체육과는 생거진천 문화축제의 본무대 설치 위치 조정과 농다리전시관 주변 주차장 조성사업과 관련 모든 행정절차를 선 이행 후 추진할 것, 생거진천 상징 캐릭터를 일원화할 것 등을 요구했다.

농업기술센터는 각종 시범사업의 대상자 선정 기준 마련과 시범사업 추진 철저를 당부했고, 평생학습센터는 외국어 사용을 지양하고 우리말을 선정해 사용할 것을 제안했다.

군의회는 이번 감사에서 지적된 21건의 시정요구사항과 건의사항 50건에 대한 집행부의 조치결과를 내년1월 30일까지 제출하도록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