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창섭 진천군의회의장 신년사
신창섭 진천군의회의장 신년사
  • 진천자치신문
  • 승인 2015.01.02 1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앞서 펼쳐 놓은 희망의 씨앗들이 잘 영글어 활짝 피어날 수 있도록"

존경하는 7만 군민 여러분!
푸른 희망과 행복이 가득한 을미년(乙未年)의 새해 새 아침이 밝았습니다.
청양 띠의 해에는 군민 여러분 모두의 가정마다 행복이 가득하시고 소망이 이루어지는 희망찬 한 해가 되시길 진심으로 기원 드립니다.
더불어 어려운 경제 여건 속에서도 불구하고 의회발전을 위해7대 전반기 의회에 아낌없는 성원을 보내주신 군민 여러분께 감사드립니다.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군민과 소통하는 참여의회, 견제와 균형있는 원칙의회, 끝까지 책임지는 신뢰의회, 지역을 연구하는 정책의회를 의정목표로 행복공감! 희망의회!의 깃발을 내걸고 힘차게 출발 한 제7대 의회는군민 여러분의 복지 증진과 생산적이고 효율적인 의회 운영을 위해, 군민의 삶 속으로 현장을 찾아 발로 뛰는 의회 상을 정립하기 위해 노력하였습니다.
우선, 환경오염실태조사 특별위원회를 구성하여 전반적인 환경실태 및 운영현황을 점검하였고, 건설사업장 현지조사 특별위원회도 현지조사와 함께 견실한 시공이 될 수 있도록 촉구하기도 하였습니다.

또한, 2015년도 우리군 예산안 심사에서는 전년도 보다 1.5% 증가한 3,263억 원의 예산을 승인함에 있어 면밀한 분석과 자료제출 요청으로 집행부의 견제와 감시를 충실이 이행하였습니다.

사랑하는 군민 여러분!
2015년은 생거진천의 시대라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먼저, 우석대학교 진천캠퍼스 개교로 지난 20년간 대학유치의 염원을 성취하였고, 대한민국 국가대표의 요람인 진천선수촌 2단계 사업 착공과 체육인육성 특목고인 충북체육고 이전개교, 충북혁신도시 교육 기관 입주 국제문화교육특구 지정으로 명실상부한 명품교육도시를 표방할 수 있는 기틀을 확고히 다졌습니다.
더불어, 진천 신척산업단지·산수산업단지의 차질 없는 조성으로 산업 경쟁력 제고에도 파란불이 켜지고 있어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이며, 대단위 주거단지 지원과 시가화 사업추진으로 품격 있는 도시로 명실상부한 중부권 최대의 살기 좋은 도시로 성장할 것입니다.
이에 진천군의회에서는 올 한해, 앞서 펼쳐 놓은 희망의 씨앗들이 잘 영글어 활짝 피어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 할 것입니다.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우리군은 이제 새로운 도약의 기틀을 다지는 기로에 서있는 만큼 군민 모두가 적극적이고 능동적인 관심과 참여가 그 어느 때 보다 필요하다 하겠습니다.
올 한해도 군민 여러분의 뜨거운 성원과 협조를 간곡히 당부 드리며, 생거진천의 밝은 미래를 위해 우리 모두 열과 성을 다하는 뜻 깊은 한 해가 되도록 노력합시다.
끝으로 을미년 새해에도 군민 모두가 건강하시고, 가정마다 행복이 가득하시길 다시 한 번 기원 드립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2015. 1. 1.
진천군의회 의장 신 창 섭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