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식품 아울렛 ‘건강 365’
건강식품 아울렛 ‘건강 365’
  • 진천자치신문
  • 승인 2015.03.09 13: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질의 건강기능식품·효과 탁월한 전자담배 취급


무료 건강테스트·일대일 상담 항시 실시

아데노신 함양 풍부한 '금충초'관심 집중

담배값 인상 금연 열풍…'전자담배' 인기


▲ 건강식품 아울렛 '건강 365'는 진천공용버스터미널 맞은편 진천읍 포석길 10에 있다.
▲ 건강식품 아울렛

우리는 건강하게 살기 위하여 매일 운동을 하고, 건강식을 챙겨먹고, 적지 않은 돈을 들여 보약도 챙긴다.

건강에서 시작해 건강으로 끝나는 매일, 한 달, 1년을 넘어 평생 건강을 입에 달고 산다. 길을 걷다가도 건강이라면 걸음을 멈추고 귀를 기울이는 것이 요즘의 세태다.

따라서 많은 사람들이 과음을 하거나 밤늦게까지 일을 한 다음날 피로회복제를 챙겨 먹거나, 비타민이나 건강보조식품도 복용한다. 운동을 해서 몸을 잘 만들어야 한다는 생각도 머릿속을 떠나지 않는다.

이렇게 하지 않으면 내 몸을 챙기지 못하는 것처럼 느끼기도 한다. 담배는 생명을 앗아가는 기호품이라는 생각에 흡연자들을 죄인 취급하는 경향도 적지 않다.

이런 사회분위기 속에서 올해엔 담배 값 인상과 금연구역 확대 등의 여파로 어느 해보다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한 해 목표를 금연으로 세우는 등 금연을 결심한 주민들이 적지 않다. 예년의 경우 새해 들어 금연을 결심한 사람들이 1·2월을 지나면서 금연의지가 약해지는 경향을 보였으나 올해엔 담뱃값 인상 등으로 금연을 이어가는 사람들이 줄어들지 않는다.

금연열기가 좀처럼 수그러들지 않고 있는 것이다. 이에 맞물려 전자담배에 대한 수요도 급속도로 증가하는 한편, 건강보조식품에 대한 관심도 고조되고 있다.

이렇듯 양질의 건강기능식품과 효과가 탁월한 금연상품에 대한 관심이 고조되는 가운데 지난해 10월 진천읍 벽암리에 문을 연 건강상품 할인마트 '건강365'가 성업을 누리고 있다.

'일 년 365일 주민의 건강을 지킨다'는 의미를 담고 있는 이곳은 크지 않은 공간에 전자담배, 건강기능식품, 천연비타민, 유기농화장품, 생활용품 등 건감과 관련된 상품들이 빼꼭히 진열돼 있다.

이 가운데 가장 눈에 띠는 상품은 하늘이 준 놀라운 선물이라는 금충초(金蟲草)와 무료건강 테스트 및 일대일 상담을 통해 보급하는 전자담배다.

▲ 하늘이 준 놀라운 선물 금충초
▲ 하늘이 준 놀라운 선물 금충초
동충하초의 일종 '금충초'

금충초와 동충하초(冬蟲夏草)는 한국, 중국, 일본 등 아시아 일대에선 이미 오래전부터 우수한 약재로 인정받아 왔다.

특히 한국과 중국에선 각국이 사랑하는 3대 약재로 뽑히며 귀한 대접을 받아왔다. 이는 동충하초와 금충초가 가진 유효성분 덕이다, 금충초의 경우 인공재배 작물임에도 불구하고 자연산 동충하초보다 뛰어난 유효성분으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건강아이템으로 자리매김했다.

금충초는 풍부한 아데노신 함량으로 인해 콜라겐 합성 증진 효과가 있다는 것, 홍보용 카타로그에 수록된 일반 동충하초와 금충초의 유용성분은 코디세핀(Cordycepin) 코디세피산=만니툴(Cordycepic acid=Mannitol), 코디세픽/롤리사카라이드(Cordycepic polysaccharides), 아미노산(Amino acid) 등이다. 중국명으로는 충초소, 충초산, 충초다당, 단백질 등으로 표기된다. 금충초는 이들 성분이 동충하초보다 월등하게 많다는 것이다.

금충초 성분이 함유하라고 있는 성분의 약작용기전은 이렇다.

▲충초다당 단백질=영양제 및 운용능력 향상 ▲코디세픽 단백질=동맥경화 및 고혈압 도움 ▲만니툴 SOD=염증억제 가능 ▲만니툴 코디세핀=마약해독, 면역기능 증강 ▲코디센핀 SOD=암세포 억제기능 ▲아미노산 효소=20종 아니노산과 효소 등이다.

농산물 원물 100%인 금충초는 먹서기에 넣고 10초가 간 다음 1통 5g을 3.6ℓ담금주(30도)에 넣어 정상인은 숙성 5일 후 하루 소주잔에 한 잔씩 음용하면 된다

또다른 홍보용 카타로그에는 '진시황의 그 불로초가 살아왔다'라고 금충초를 소개했다.

“동충하초는 곤충으로 겨울을 견뎌낸 후 여름이면 풀처럼 피어난다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동충하초균이 애벌레나 번데기 몸속으로 침투해 곤충을 숙주로 성장하면 곤충은 미라처럼 딱딱하게 굳어 죽게 되고, 이렇게 죽은 곤충과 버섯을 합쳐 동충하초라 부릅니다. 곤충에서 버섯으로 피어나는 신비의 생명체 동충하초의 줄기를 따라 '황금색 초(草)' 금충초가 개발되었습니다. 밀리타리스 동충하초과로 자연산 동충하초보다 유효성분이 더욱 뛰어난 금충초는 대한민국에서 만든 순수 농산물인 버섯입니다. 지금까지 동충하초가 '건강대명사'였다면, 이젠 자연산 동충하초보다 효능과 효과가 훨씬 우수한 '누에금충초'로 인해 새로운 '건강역사'가 시작 될 것입니다”라고 소개되어 있다.

'건강365' 대표는 “우연히 금충초를 알게 돼 남편과 함께 몇 달을 복용했는데 그 효능이 놀라워 이미 개점한 '전자담배 대리점'에 '금충초 대리점'을 추가 했다”고 말했다.

▲ 올해 담배값 인상 등으로 금연 열풍이 일면서 전자담배 인기가 높다.
▲ 올해 담배값 인상 등으로 금연 열풍이 일면서 전자담배 인기가 높다.


전자담배 판매 증가세

'건강 365'는 건강을 위해 금연을 희망하는 흡연자들에게 담배 대체 상품인 전자담배를 판매하고 있다.

상당수 흠연자들은 부인, 자녀들, 이웃사람 눈치를 보면서 담배를 피운다. 아파트 베란다는 물론 집 안에서도 담배를 피우지 못해 밖으로 나간다. 밖에도 금연구역이 적지 않다. 흡연이 쉽지 않은 세상인데다 자신의 건강과 남의 건강을 위해 금연을 다짐하지만 말처럼 쉽지 않다. 일부는 껌이나 은단 등을 이용하지만 담배를 끊기에는 역부족이다. '건강 365'는 이런 사람들에게 전자담배를 권장하고 있다.

지난해 9월 한 언론의 조사한 결과 금연보조 상품 가운데 전자담배 매출이 지난 2013년 같은 기간보다 100% 이상 증가했다고 한다.

이는 건강을 위해 금연을 하는 사람이 꾸준히 증가하는 데다 담배 값 인상과 금연구역 확대 등도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분석되고 있다.

보건소 관계자는 “보통 연초에 금연을 결심하는 사람이 많은데, 올해는 담뱃값이 인상되고 모든 음식점·커피숍 등으로 금연구역이 확대되면서 금연하겠다는 사람들이 예년보다 더 많아졌다”고 말했다.

'건강365' 대표는 “보통 연초에 금연 보조용품 판매가 성황을 이루지만 올해엔 담배 값 인상과 금연구역 확대 등으로 전자담배 등 금연보조용품 판매가 많이 증가한데다 2·3월 판매도 꾸준하게 유지되는 추세”라고 밝혔다.

'건강 365'는 '의리의 사나이' 배우 김보성을 전속모델로 발탁해 홍보전을 펼치는 그린베이퍼(GREEN VAPER) 제품도 취급하고 있다. 마우스피스를 인체공학적 설계한 GV-ALPHA, 세련된 컬러의 GV-BETA, 대용량 배터리를 장착한 GV-2200 등 제품이 눈길을 사로잡는다.

이밖에도 '건강 365'는 헬로, 시가, 베일 등 다양한 브랜드의 전자담배 제품을 취급하면서 주문에 의해 물량을 지속적으로 확보하고 있다.

또한 전자담배 취급 진천군 1호점으로 다양한 종류와 다양한 가격대의 전자담배를 구비해 금연희망자들의 욕구를 충복시키고 있으며, 전자담배에 대한 소비자들의 궁금증에 대해서도 친절히 상담을 해 주고 있다. 전화를 이용한 상담은 물론, 전화 주문하면 배달도 가능하다.

'건강 365'는 진천공용버스터미널 맞은편 진천읍 포석길 10에 위치해 있다.


■ 상담전화 : 043-535-3747
■ 영업시간 : 오전 10시30분 ~ 오후 9시30분
(둘째·넷째 일요일 휴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