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혜원에 ‘신성 미소지움’ 아파트 건립
광혜원에 ‘신성 미소지움’ 아파트 건립
  • 이승훈
  • 승인 2015.04.25 1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상 20층 6개 동 600세대 규모
다음달 말부터 주택조합원 모집


▲ 신성 미소지움 지역주택조합아파트가 들어설 광혜원면 실원리 일대. 야산 뒤편으로 진천광혜원주공아파트가 보인다.
▲ 신성 미소지움 지역주택조합아파트가 들어설 광혜원면 실원리 일대. 야산 뒤편으로 진천광혜원주공아파트가 보인다.

광혜원면 실원리에 명품브랜드 '신성 미소지움' 아파트 건립을 추진하는 광혜원 신성미소지움 지역주택조합 추진위원회(이하 주택조합 추진위)가 다음달 말부터 아파트 조합원 모집에 나선다.

현재 주택조합 추진위가 건립을 추진 중인 신성 미소지움 아파트는 광혜원면 실원리 산23-85번지 일원 2만4982㎡에 지하 2층, 지상 20층 6개 동 규모로 건립될 계획이다. 전용면적 기준으로 59㎡(24평형) 370세대 , 64㎡(28평형) 152세대, 84㎡(34평형) 78세대 등 중소형 아파트 총 600세대 건립이 진행되고 있다. 다른 주택조합아파트와의 차별화를 위해 피트니스센터, 실내골프연습장, 영유아 보육시설, 도서관 등 편의시설도 들어서게 된다.

주택조합 추진위는 사업지연을 방지하기 위해 사업예정지 토지매입계약을 지난3월 완료했다. 다음 달 조합원 모집을 시작해 50% 이상이 되면 주택조합 창립총회를 거쳐 조합 설립인가를 신청할 계획이다. 이후 조합 승인과 함께 지구단위계획을 고시하고 사업계획 승인을 거쳐 연말에 착공해 오는 2018년 3월경에 입주를 시작할 계획이다.

'신성 미소지움' 조합원 신청은 조합설립인가신청일 현재 충청북도에 6개월 이상 거주자이고 무주택자이거나 전용면적 85㎡ 이하 주택 1채를 소유한 세대주면 누구나 가능하다. 다음 달 말 시작되는 조합원 모집은 청약금 200만 원으로 선착순 접수하게 된다. 접수 시 계약 및 동·호수 지정도 가능하다. 모델하우스는 광혜원면 광혜원리 380번지 (구)양우내안愛아파트 견본주택을 리모델링해 오는 6월 초 오픈된다.

주택조합 추진위에 따르면 자금관리의 투명성을 위해 코리아신탁(주)와 계약을 체결해 일반계좌와 혼용하지 않고 오직 신탁계좌만을 운용할 방침이다. 평당 475~515만 원의 확정분양가로 입주 시 추가부담금 발생요인도 없다.

신성 미소지움 아파트 건립예정지는 서울 강남에서 50분, 청주에서 35분 거리에 있어 교통 환경이 우수할 뿐만 아니라 조망권 확보 등 주변환경이 양호하다. 주변에 아파트 단지가 많아 인구밀도도 높고 관공서, 병원, 재래시장, 마트 등 상권과 근접해 생활편의성이 우수하다. 도서관과 초·중·고교 등이 모두 도보로 5분 이내 거리에 위치해 있어 최적의 교육환경을 제공한다.

시공예정사인 'SG신성건설'은 일반분양아파트와 주택조합아파트 건립 실적이 풍부한 건설사다. 앞서 지난 2014년 6월 입주를 시작한 괴산 신성 미소지움 지역주택조합아파트는 입주자들에게 호평을 받기도 했다.

주택조합 추진위 관계자는 “조합원들은 안전하고 저렴한 가격으로 내 집을 마련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광혜원과 진천지역에 안내문을 배포하자 관심 있는 주민들의 문의가 쇄도하고 있다”고 말했다. 문의 : 1899-9194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