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향과청 함께 만들어요
백향과청 함께 만들어요
  • 이창복
  • 승인 2015.10.20 16: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만솔, 제1회 백향과 수확·청담그기 체험
제1회 패션후르츠(백향과) 수확 및 청담그기 행사가 다음 달 7~8일 양일간 진천읍 이상설길 35 일대 농업회사법인 만솔(대표 전용락) 주관으로 개최된다.

이번 행사는 희망자들이 직접 백향과를 수확하고 백향과청을 만들어 백향과의 맛과 우수성을 널리 알리기 위해 금년 처음 진행되는 행사다.

백향과는 원래 패션후르츠라는 열대과일로 당도가 17 브릭스 이상이며 크기는 약 80g정도로 자두보다는 크고 사과보다는 작다. 다 익으면 밝은 자주색을 띤다. 석류가 여인의 과일이라면 백향과는 여신의 과일로 많이 알려져 있다.

또한 백향과에는 여러 가지 비타민, 카로틴과 함께 피로할 때 눈 떨림 현상에 좋은 마그네슘 등을 함유하고 있어 피로 회복에 탁월한 효능이 있는 과일로 알려져 있으며, 엽산이 다량 포함돼 여성 특히 임산부에 좋은 과일이다.

행사는 가족과 개인으로 나누어 참가 신청할 수 있으며, 참가비는 가족 4인 이상은 10만 원, 2~3인참가는 5만 원, 개인당 1만 5000원이며 본인이 직접 수확한 백향과로 청을 담궈 가져갈 수 있다. 백향과 청담그기에 필요한 공병은 450ml는 가족단위 참가시 1병 무료 지급한다.

참여를 원하는 가족이나 개인은 7·8일 양일 모두 10시, 11시, 13시, 14시, 15시 등 자유로운 시간에 행사에 참여할 수 있으며, 농작물에 피해되지 않도록 가급적 구두는 피하고 체험과 활동에 편한 운동화를 착용하면 된다.

농업회사법인 만솔 전 대표는 “처음 기획하는 행사라 기대감과 설렘이 있다”며 “이번 체험행사를 통해 생산자와 소비자가 서로 원하는 바를 얻고 건강에 좋은 백향과에 대해 아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 ”고 말했다.

■ 행사장 : 충북 진천군 진천읍 이상설길 35(이상설생가 푯말을 보고 들어와서 벼육모장을 끼고 좌회전)
■ 참가문의 : 010-4043-0134(전용락 대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