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짐한 양에 맛과 분위기 좋아 손님들 감탄
푸짐한 양에 맛과 분위기 좋아 손님들 감탄
  • 진천자치신문
  • 승인 2015.11.18 14: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문난 집]접시꽃 보쌈 광혜원점

대표 메뉴 '황제해물문어보쌈' 명불허전
'보쌈정식' 점심메뉴에 직장인들 '든든'

▲ 대표 메뉴 '황제해물문어보쌈'은 한 마리 통째로 올려지는 문어와 함께 다양한 해물과 보쌈이 넉넉하게 제공된다.
▲ 대표 메뉴


요즘 직장·친구·지인·가족 모임 분위기는 술에 얼큰하게 취하기보단 맛깔스런 음식과 함께 가볍게 주류를 즐기면서 집처럼 편안하게 시간을 보내는 것이 다반사다. 그래서 사람들은 좀 멀더라도 푸짐한 양과 맛, 분위기가 좋은 입소문 난 맛 집을 찾는다.


진천 '청주왕족발'로 검증된 맛 집
광혜원면 소재지 중심에 자리한 '접시꽃 보쌈 광혜원점'이 바로 그런 맛 집이다. 개점 일년도 안 돼 벌써 이 지역 직장인들과 모임 등에 입소문이 퍼지면서 진천은 물론 대소 등에서 일부러 찾아오는 손님이 꽤 많아졌다. 탁 트인 젊고 밝은 분위기의 실내인테리어가 아늑하고 편안해 남녀노소는 물론 광혜원, 이월 지역 기업에서 단체 예약과 손님접대에 이곳을 택하는데 주저하지 않는다고 한다.

그러나 무엇보다 접시꽃 보쌈 광혜원점이 지난 25년 동안 진천에서 '족발 맛의 지존'으로 유명한 '청주왕족발' 조순희 씨가 운영하는 곳이라면 익히 아는 사람은 맛 집이라는데 사족을 달지 않는다. 맛에 대한 그녀의 감각을 익히 알기 때문이다. 그녀는 이미 접시꽃보쌈 대리점을 개설하며 본사에 자신이 개발한 메뉴 등을 추천했고 본사에서도 상당부분 광혜원점에서 자체 개발·보완한 맛과 관련 레시피를 벤치마킹해 메뉴를 만들었던 것으로 알려졌다.

바다와 육지를 한번에 즐긴다.

접시꽃 보쌈 광혜원점의 대표 메뉴 '황제해물문어보쌈'은 눈과 입을 사로잡기에 부족함이 없다.

통통한 삶은 문어 한마리가 접시꽃으로 변신해 마치 고운 접시꽃 한 송이가 보쌈 위에 얹어 있는 것 같다. 문어는 특히 칼로리가 낮아 다이어트 1등 식품이며 타우린이 듬뿍 함유돼 피로회복에 좋다.

음식은 쟁반만한 큰 황제접시에 즉석에서 삶아 나오는 따끈한 보쌈을 수북하게 담고 그 위에 전복, 새우, 가리비 등 해물을 더한다. 맛깔나게 삶은 오징어와 그 위에 문어 한 마리를 꽃처럼 올려놓아 보기에도 푸짐하다. 말랑말랑하고 부드러운 문어숙회와 부드럽고 바다가 느껴지는 다양한 해물이 눈을 사로잡는다. 문어 옆으로 싱싱한 대하, 가리비, 전복 등도 먹음직스럽게 올려져 있고 이것들을 먹고 나면 그 안에 부드러운 보쌈고기가 자리잡고 있다. 바로 튀겨낸 '가지튀김'은 별미다.


점심메뉴 '보쌈 정식' 선보여
현재 접시꽃 보쌈 광혜원점에서는 주변 직장인을 위해 점심 메뉴가 특별히 마련돼 있다. 부드러운 보쌈과 즉석에서 지은 곤드레 밥에 맛있는 간장게장을 곁들인 보쌈간장게장, 보쌈과 곤드레밥을 같이 먹을 수 있는 보쌈곤드레밥, 즉석에서 끓여 먹을 수 있는 보쌈칼국수 등이다. 보쌈정식은 적당량의 보쌈과 함께 돌솥밥, 반찬 6가지가 제공되며 퇴근 때까지 든든함을 유지할 수 있어 간단하게 보쌈을 먹고 싶은 직장인들이 좋아할 식사다. 보쌈이 맛난 집은 많다. 해물요리가 특별한 곳도 많다. 하지만 '접시꽃 보쌈 광혜원점'처럼 맛있게 삶은 수육보쌈과 풍부한 해물요리로 바다와 육지의 맛을 모두 느낄 수 있는 곳은 흔치 않다.

■ 예약문의 : 043-535-9393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