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천하는 3정5S 교육 개최
실천하는 3정5S 교육 개최
  • 이창복
  • 승인 2015.11.26 1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천상의, 내달 8일 중소기업 대상 실시
진천상공회의소(이하 진천상의)는 오는 12월 8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교육장에서 군내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제조업의 싱글PPM 달성을 위한 실천하는 3정5S 교육을 개최한다.

이번 교육은 관내 중소기업들이 보다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품질시스템을 활용해 무결점 제품을 생산할 수 있도록 지원함을 목적으로 실시한다.

3정5S는 구체적으로 정량, 정품, 정위치의 3정과 정리(せい, Seiri), 정돈(せいとん, Seiton), 청소(せいそう, Seiso), 청결(せいけつ, Seiketsu), 생활화(しつけ, Shitsuke)의 5S를 의미하는 것으로, 대한상공회의소 싱글PPM품질인증 심사위원인 구일섭 교수를 강사로 초빙해 진행한다.

구일섭 교수는 인하대학교 대학원 산업공학과 박사, 국가 품질상(6시그마 혁신상) 심사위원, 싱글 PPM 단체상 심사위원 등 이 분야에서 탁월한 경력을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생산 품질부서장 및 담당자, 관련분야 임직원 등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이번 교육은 ▲5S와 생산성, 5S와 안전 ▲실천하는 3정5S ▲5S 성공을 위한 방안 등의 주제로 실시되며, 참가비는 무료이다.

진천상의 관계자는 “참가자 전원에게 교육자료를 제공하며 대한상공회의소 회장 명의의 수료증도 발급한다”며 “12월 2일까지 선착순 35명을 접수받아 운영한다”고 밝혔다.

참가신청서는 진천상공회의소 홈페이지(http://jincci.korcham.net)에서 내려 받을 수 있으며 작성한 참가신청서는 12월 2일까지 팩스(043)537-5902로 송부 하면 된다.

기타 금번 교육에 대한 문의사항은 이유림 진천상공회의소 사업팀장(537-5900-1)에게 문의하면 자세하고 친절한 답변을 얻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