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품 생거진천 쌀밥집 4곳 지정 현판식
명품 생거진천 쌀밥집 4곳 지정 현판식
  • 진천자치신문
  • 승인 2015.12.18 11: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궁전가든·엽돈재가든·청산가든·오리대가 등
▲ 전원건 진천군수 권한대행과 신창섭 군의회 의장 등이 덕산면 신궁전가든에서 '생거진천 쌀밥집' 현판식을 하고 있다.
▲ 전원건 진천군수 권한대행과 신창섭 군의회 의장 등이 덕산면 신궁전가든에서


덕산면 소재 신궁전가든(대표 신창옥) 등 4개 업소가 명품 생거진천 쌀밥집으로 선정돼 현판식을 갖는다.

지난 11일에는 신궁전가든 지정 현판식이 전원건 진천군수 권한대행과 신창섭 군의회 의장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에 생거진천 쌀밥집으로 선정된 업소는 신궁전가든 외에 △백곡면 엽돈재가든(대표 허청숙, 숯불갈비정식) △이월면 청산가든(대표 안정숙, 간장게장 정식) △광혜원면 오리대가(대표 강선자, 홍삼오리정식) 등이다.

생거진천 쌀밥집 선정은 객관적 평가 지정기준에 의거 심사위원들이 현지를 직접 방문해 업소별 기본현황과 특이사항을 병행해 조사, 음식 시연 등 종합적인 평가를 거쳐 최종 선정된다.

군은 생거진천 쌀밥집으로 선정된 업소에 대해서는 △지정서 교부 및 현판게시 △주방용품 구입비 지원 △시설개선 융자금 유선 추전 △각 종 음식 관련 책자 홍보와 군 홈페이지, 블로그 게재를 통한 이용 권장 등 다양한 혜택을 부여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타 지역의 유명 쌀밥집과 차별화 된 정말 다시 찾고 싶은 맛 좋은 명품 생거진천 쌀밥이 제공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사후관리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생거진천 쌀밥집은 2013년 처음 생거진천 쌀의 명성을 높이고 군을 찾는 방문객에게 맛 좋은 음식을 제공하기 위해 진천에서 생산되는 질 좋은 쌀로 즉석밥을 짓고 특산물을 이용한 반찬으로 최상의 밥상을 제공하는 한식취급 음식점을 대상으로 추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