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988 뇌건강 인지재활 프로그램 운영
9988 뇌건강 인지재활 프로그램 운영
  • 진천자치신문
  • 승인 2016.02.26 14: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증치매환자 및 70세 이상 치매 고위험군 노인 대상-


진천군보건소(소장 이재은)는 경증치매환자 및 70세 이상 치매 고위험군 노인을 대상으로 인지기능저하 예방을 위한 9988 뇌건강 인지재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군에 따르면, 충북도 65세 이상 노인인구는 23만명으로 이미 고령사회에 진입했고 진천군도 인구의 16.4%가 노인인구로 급속한 고령화와 함께 주요 노인성 질환인 치매가 급증하고 있다.

이에 따라, 군은 치매조기 노인의 경우 기억감퇴 회복과 인지기능저하 예방을 위한 뇌건강 인지재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참여대상은 경증치매환자 및 경도인지장애 진단자, 치매고위험군으로 한 그룹당 15명 내외로 총 2그룹이 3월부터 진천읍, 이월면 순으로 매주 화요일 운영된다.

충남대학교병원 작업치료 팀장 등 치매전문인력양성 교육과정을 수료한 강사를 선정해 인지자극프로그램(단어 맞추기, 조각 맞추기 등) 및 인지활동프로그램(모빌 만들기, 손모델링팩 등) 등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서비스를 제공한다.

신청 및 기타 문의사항은 군 보건소 방문보건팀(☎539-7375)으로 문의하면 된다.

군 보건소 관계자는 “전문적인 강사와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신체적, 정신적, 사회적 기능 회복을 통해 치매 노인의 인지향상에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