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곡중,‘고성 공룡 세계 탐사 체험학습 실시’
백곡중,‘고성 공룡 세계 탐사 체험학습 실시’
  • 백곡중 차정혜 기자
  • 승인 2009.04.03 10: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곡중 학생들이 고성공룡세계탐사 체험학습을 하고 있다.
백곡중 학생들이 고성공룡세계탐사 체험학습을 하고 있다.

백곡중학교(교장 권대홍)는 지난 3일 경상남도 고성군에서 열리고 있는 고성공룡세계엑스포를 인솔교사7명과 전교생이 방문하여 고성공룡세계탐사 체험학습을 실시했다.

이번 체험은 전교생을 대상으로 학교의 돌봄학교 예산지원으로 지역의 세계적인 행사인 고성공룡세계엑스포를 학생들에게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되었다.

학생들은 이날 한반도 공룡발자국 화석관, 중생대 공룡관, 엑스포 주제관, 백악기 공원관 등의 전시관과 철갑상어체험관, 고성문화체험관 등을 둘러보았다.
고성 공룡세계엑스포에서는 공룡화석 발굴현장 체험, 한반도에 살았던 화석 산지별 공룡발자국 화석과 해외의 주요 공룡발자국 화석을 비교·전시하여 한반도가 공룡발자국 화석의 주요 지역임을 알 수 있었다,

또한 인류가 출현하기 전 지구를 지배했던 공룡들이 과학기술과 특수효과 기법을 총동원하여 살아 숨 쉬는 공룡들의 모습을 재현하여 공룡이 살았던 시대의 독특한 자연환경과 공룡들의 생활양식을 실감나게 알 수 있었다.

백곡중학교 학생들은 공룡체험학습을 통해서 지역에서 볼 수 없는 공룡 서식지를 방문해서 한반도가 공룡이 살던 곳임을 인식하고, 우리나라에 대한 자긍심과 소중함을 일깨우는 소중한 기회가 되었다고 한다.

한편 백곡중학교 권대홍 교장선생님께서는 “고성공룡세계엑스포 체험과 과학교과 교육과정을 연계하여 지도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고 말씀하셨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