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통약자 이동지원 서비스 확대
교통약자 이동지원 서비스 확대
  • kcm
  • 승인 2018.08.20 11: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애인협회, 차량 1대 증설·토요일도 운영
진천군과 (사)충북지체장애인협회 진천군지회(지회장 최규화)는 교통약자 이동지원센터에서 운영 중인 이동지원 서비스를 확대 실시한다고 지난 8일 밝혔다.
기존에 4대로 운영하던 차량을 이번 확대실시를 통해 1대를 추가 증차해 총 5대의 특별교통수단을 운영중이다.
또 기존에는 평일에만 운영했으나 교통약자들의 일상생활 지원과 사회활동 기회 확대를 위해 토요일까지 확대 운영한다.
특별교통수단은 1~3급 장애인, 65세 이상 노약자, 임산부 및 일시적 장애로 거동이 어려운 자로서 대중교통의 이용이 어려운 사람들에 한해 사전 심사 후 이용이 가능하다. 기본요금은 2000원(5km까지)이며 초과 1km당 360원으로 운영된다.
운행지역은 군 전 지역 및 경계 인접지역(병원 방문 목적)이며 사전 예약제로 운행한다. 사전에 운행 예약이 없는 경우에는 당일 예약으로도 이용이 가능하다.
자세한 이용 및 상담 문의는 진천군 교통약자 이동지원센터(043-534-5758)로 문의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거동이 어려운 교통약자들이 사회생활을 하는데 소외되는 일이 없도록 교통약자의 이동편의 증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며 “특별교통수단의 운행이 확대됨에 따라 더욱 친절하고 안전하게 차량을 운행해 교통약자의 이동에 불편함을 최소화할 수 있게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진천군 교통약자 이동지원센터는 장애인과 노약자 등 대중교통의 이용이 어려운 교통약자들을 위해 지난 2016년 9월 개소해 운영 중에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