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세대 바이오 유망주들 오송에 모인다
차세대 바이오 유망주들 오송에 모인다
  • kcm
  • 승인 2018.09.07 16: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월 4·5·27일 C&V센터서 '2018 바이오페스티벌' 개최
2018 바이오페스티벌(Bio Festival 2018)이 바이오 중심 충북 실현과 바이오산업 취업준비생들의 역량강화를 위해 오는 10월 4일, 5일, 27일 3일간 오송 C&V센터를 중심으로 개최된다.
이번 페스티벌은 글로벌 트렌드 동향을 습득하기 위한 'Bio Excellence & 바이오심포지엄'과 '취업지원프로그램(바이오&제약 콘서트, 잡페어, 정책설명회)', 바이오 영재 발굴 목적의 '국제바이오의·과학실험경연대회' 등으로 구성된다.
'Bio Excellence & 바이오심포지엄'에서는 '바이오의약품 개발 가속화'를 주제로 국내외 관련 연구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최신 연구기술을 소개하고 협력방안에 대한 정보를 공유할 예정이다.
'취업지원프로그램'는 대학생 및 제약 산업 취업준비생을 대상으로 제약업무설명회와 함께 현장에서 근무하는 전문가들의 집중 멘토링을 통해 진로방향을 제시한다. 특히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이 주관하는 제약업무설명회에서는 보건산업인력플랫폼인 '바이오헬스넷'을 소개함으로써 페스티벌에 참가한 취업준비생에게 실질적인 취업 기회를 만들어주는 데에 집중할 계획이다.
이에 더해 행사장에는 기업의 홍보 및 취업상담을 진행하기 위해 전시부스가 설치되며, 대전지방식약청 주관으로 GMP 현장설명회도 함께 진행된다.
바이오 페스티벌의 참가를 원하는 신청자는 오송바이오진흥재단 홈페이지 (http://www.osong-bio.kr)에서 9월 1일부터 각 프로그램별로 사전등록을 할 수 있다.
또한 27일에 열리는 '제16회 국제바이오의·과학실험경연대회'에서는 초·중·고등학생 160팀, 320여명이 참가할 예정이다. 충북도는 7월 1일부터 오송바이오진흥재단 홈페이지 (http://www.osong-bio.kr)를 통해 실험경연대회 참가학생들의 신청을 받고 있다. 실험경연대회 참가신청을 할 때에는 지도교사와 학생 2명이 한 팀을 이루어야 한다.
충북도 관계자는 “바이오 페스티벌을 통해 국내·외 바이오 관련 기관, 기업, 연구원 및 학생들 간 네트워크가 활성화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바이오 중심 충북'의 이미지 제고에 더욱더 힘쓰도록 노력할 것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