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의적인 아이디어 발상법 익힌다
창의적인 아이디어 발상법 익힌다
  • kcm
  • 승인 2018.10.26 10: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 청주첨단문화산단서 ‘디자인씽킹캠프’ 진행 대학생 등 일반인, 예비창업인, 기업인 등 대상
충북도는 오는 29일부터 청주시 청원구 상당로 314 청주첨단문화산업단지 1층에 위치한 충북콘텐츠코리아랩 1층 세미나룸에서 일반인(대학생포함) 및 예비창업인 또는 기업인을 대상으로 디자인씽킹캠프를 진행할 예정이다.
디자인씽킹이란, 스탠포드대학교 D-School에서 아이디어 엔지니어링 프로세스를 활용한 혁신적이고 창의적인 아이디어 발상법을 배우는 과정이다.
안정적인 창업 문화 확산과 지역 창업 커뮤니티 활성화를 위해 준비된 이번 교육은 충북지역의 관심 있는 (예비)창업인들이 지난 9월 개소한 충북콘텐츠코리아랩을 통해 다양한 정보와 지식을 학습하는 우수 교육 프로그램 중 하나이다.
교육과정으로는 디자인씽킹 오버뷰 ▲ 문제정의 및 공감분석 ▲ 아이디어 발산 프로토타입 제작 및 테스트 ▲ 사업화준비까지 진행될 계획이다.
특히 이번 프로그램은 앞으로 준비해야할 스마트 도시 산업에 대해 중점적으로 분석해 보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며, 29일 오후 3시에는 특별히 KBS 명견만리, tvN 알쓸신잡2의 홍익대 유현준 교수 초청특강도 진행 될 계획이다.
충북콘텐츠코리아랩을 이용한 많은 창업기업 및 관계자는 이번 캠프를 통해 앞으로 있을 충북 지역의 도시변화에 대해 여러 가지 신선한 아이디어가 많이 나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신청 및 자세한 사항은 충북콘텐츠코리아랩 홈페이지 및 디자인씽킹캠프 담당자(043-210-0864 )로 문의하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