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세기가 요구하는 바람직한 인재상’ 강의
‘21세기가 요구하는 바람직한 인재상’ 강의
  • 진천상고 서영희
  • 승인 2009.06.20 14: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천상고, 평생학습 대비 충북고용포럼 이정화 강사 초빙


지난 19일 진천상업고등학교(교장 최재록) 새샘누리 다목적실에서는 전교생 및 몇 분의 선생님이 모인 가운데 '21세기가 요구하는 바람직한 인재상'이라는 주제의 강의가 펼쳐졌다.

이번 진로교육을 통해 평생학습 사회에 대비할 수 있도록 적성과 소질의 탐색, 변화하는 사회에 적응할 수 있는 직업세계의 이해, 합리적 의사 결정 능력 증진에 중점을 두고 개인의 적성과 능력을 고려하는 다양하고 체계적인 진로교육을 통해서 21세기 지식기반사회에서 능동적으로 삶을 영위하기 위해 청주상공회의소 충북고용포럼 전문 위원 이정화 강사께서 강의를 했다.

사진, 그림, 동영상 시청 및 패러다임의 뜻, 패러다임의 바꾸기, 열정과 창조적 파괴, 인재의 조건을 배우는 등 이정화 강사님의 인생사 이야기도 이어졌다.

마지막으로 이정화 강사는 “열정과 긍정적인 마음자세를 가지고 있다면 어딜 가도 이겨낼 수 있고 꿈은 반드시 이뤄진다”라고 말씀하시며 이를 명심할 것을 학생들과 약속했다.

3학년 이정아 학생은 “나의 진로에 대해 좀 더 깊이 탐구하고 노력할 수 있도록 용기를 북돋아 준 것 같다”라고 했으며, 곽윤아 학생은 “뭐든지 열정과 끈기를 가지면 내가 하고 싶은 일을 할 수 있다는 생각이 들었다”라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