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 대한 목표 설정 및 비전제시
미래에 대한 목표 설정 및 비전제시
  • 김미나 기자
  • 승인 2018.12.31 1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덕산중, 전공자와 함께하는 진로탐색
▲김진성 현도정보고 교사가 ‘훈밍글리쉬’ 특강을 진행하고 있다.
▲김진성 현도정보고 교사가 ‘훈밍글리쉬’ 특강을 진행하고 있다.


덕산중학교는 지난 11월부터 ‘전공자와 함께하는 학과 및 진로탐색’을 릴레이로 진행하고 있다. 이에 따라 학생들에게 과학, 인문, 음악, 영어 등 다양한 전공을 통해 학과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고 진학 선택에 도움을 주는 프로그램을 통해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번 ‘전공자와 함께 학과와 진학에 대한 진로탐색’은 자신의 미래와 비전에 대한 구체적인 목표를 설정하고 학생들의 동기부여를 위해 학습방법, 학과, 진학, 관련 체험 등의 내용으로 구성됐다.


특히 김진성 현도정보고 교사가 진행한 기적의 팝송 ‘훈밍글리쉬’ 자기주도 행복영어학습 특강은 학생들에게 폭발적인 반응을 보였다.


이모(2학년) 학생은 “영어를 이렇게 흥미롭고 자연스럽게 배울 수 있다는 게 신기했다” 고 말했다.


장중석 덕산중 교장은 “앞으로도 덕산중은 메이킹교육, 화상영어 등 흥미롭고 유익한 활동으로 학생들이 자기주도적으로 진로를 설계하고 미래를 계획하는 데 지속적으로 지원해 지역적인 제한점을 뛰어넘는 명품교육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덕산중은 매년 진로교육에 전념하고 있으며 전교생 80명을 대상으로 멘토와의 대화,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진로체험, 학습캠프 등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