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이 기다려지는 행복교육 실현"
"내일이 기다려지는 행복교육 실현"
  • 김미나 기자
  • 승인 2019.01.03 11: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년사-김용환 진천교육지원청 교육장

존경하는 진천교육가족 여러분! 2019년 기해년 새해 아침이 밝았습니다. 황금 돼지해를 맞이하여 가정에 만복이 깃드시길 기원합니다.

지난해 우리 진천군은 8만 군민 시대가 열렸고, 이와 함께 관내 학생 수도 많이 증가하여 학교를 신축하기도 하였습니다. 그리고 관내 학교에서는 '함께하는 열정으로 꿈을 키우는 행복교육'이 잘 정착되어 학생들이 서로 배려하고 함께 배우는 과정을 통해 본인과 다른 사람에게 도움이 되는 ‘가치 있는 삶’을 꿈꾸며 무럭무럭 성장하였습니다.

특히, 과학·정보, 체육·문화·예술 분야에서 많은 수상 실적을 거두었고, 대학 입시에서도 괄목할 만한 성적을 거두는 등 실질적인 교육성과를 이루었습니다. 또한 진천교육지원청은 민원행정서비스 최우수기관 표창, S2B 청렴계약 우수기관 표창을 받는 등 2018년에는 군민과 함께하는 행정을 펼쳤으며, 진천행복교육지구 사업을 통해 학생, 학부모님, 지역 주민 분들과 함께 아트클러스터, 도란도란 역사 속 보물찾기, 가족과 함께하는 창의캠프 등을 운영하여 문화 시민의 역량을 배양하였습니다.

새해에는 '교육의 힘으로 행복한 세상'을 꿈꾸는 충북교육공동체의 꿈과 함께하고자 하며, 한 아이도 포기하거나 소외되지 않도록 튼튼한 기초학력의 토대 위에 충북의 미래학력을 충실하게 쌓도록 하여, 우리 진천의 학생들이 평생 동안 즐겨 할 수 있고, 잘할 수 있는 원대한 꿈을 실현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습니다.

그리고 '사람 중심의 친환경 미래도시 생거진천'의 비전에 발맞추어 교육 환경을 친환경으로 조성할 것이며, 생태·환경 교육에도 심혈을 기울이겠습니다. 또한 관내 전 학교 무상급식을 실현하고, 복지 사각지대가 없도록 세심하게 보살피겠습니다.

찬란하게 빛나는 기해년 새해에는 학생들이 서로 다른 자신의 빛깔이 존중되고, 아름답게 꽃피우며, 충실한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며, 진천교육공동체가 함께 참여·소통·협력하는 토양을 조성하여 ‘오늘의 배움이 즐거워, 내일이 기다려지는 진천행복교육’을 실현하고자 합니다.

새해에도 우리 진천교육가족의 커다란 꿈이 날마다 새롭게 펼쳐지시길 소망합니다.
감사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