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들 도움 받아 알찬 겨울방학 보내요”
“대학생들 도움 받아 알찬 겨울방학 보내요”
  • 김미나 기자
  • 승인 2019.01.24 19: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교원대 학생 22명, 덕산중서 교육기부활동 전개
▲교육기부활동에 참여한 한국교원대 학생들과 덕산중 학생들이 함께 공부하고 있다.
▲교육기부활동에 참여한 한국교원대 학생들과 덕산중 학생들이 함께 공부하고 있다.

한국교원대학교 학생 22명은 덕산중학교 1,2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지난 22일부터 25일까지 교육기부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활동은 중학생들의 자기주도적 학습 능력 배양과 다양한 진로탐색, 대학생 고민 상담을 통해 학교생활에 적응할 수 있도록 돕는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덕산중 학생들은 ‘21세기 허생은 나야 나’, ‘너였다면, 어떨 것 같아?’, ‘과학과 함께라면?’, ‘너와 나의 진로 일기’ 등의 프로그램 참여를 통해 학습동기를 부여하고 진로를 설계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수연(한국교원대 3학년) 학생은 “중학생들에게 학습방법과 학습동기 부여를 위해 교육기부활동에 참여했는데, 학생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해 줘서 더 많은 것들을 나누고 가르쳐 줄 수 있어 좋다”고 소감을 전했다.

김현진(2학년) 학생은 “우리나라의 역사를 대학생 교육기부단과 함께 배우고 탐색하는 활동을 통해 즐거움을 느끼며 참여하고 있다” 말했다.

장중석 덕산중 교장은 “교원대 학생들의 이번 교육기부활동으로 덕산중 학생들이 겨울방학 동안 꿈과 끼를 키울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을 위해 다양한 교육기회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