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교육개발원,스쿨포유 담당자 연수 개최
한국교육개발원,스쿨포유 담당자 연수 개최
  • 진천자치신문
  • 승인 2019.02.19 1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강장애학생 원격수업 활성화 교육 실시

한국교육개발원은 지난 19일 오송 밸류호텔 세종시티에서 건강장애학생 교육지원의 질을 높이고자 교육부, 시· 도 교육청 및 교육지원청 소속 건강장애학생 교육지원 업무 담당자 112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년 한국교육개발원 스쿨포유(건강장애학생 원격수업) 담당자 연수’를 개최했다.

이번 연수는 손찬희 한국교육개발원 디지털교육센터 소장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한국교육개발원 스쿨포유의 정책을 비롯해 2019년 스쿨포유 운영방안 및 학생생활기록부 기재 요령에 대한 내용으로 진행됐다.

한편 건강장애학생 원격수업 정책은 2005년까지 8개 병원학교로만 운영이 되던 건강장애학생에 대한 교육을 특수교육진흥법 시행령이 개정됨에 따라 학교에 장기 결석하는 건강장애학생 교육 지원체계를 확립하면서 시행됐다.

각 시 · 도 교육청에서는 만성질환으로 인해 3개월 이상 장기입원 또는 통원치료 등 계속적인 의료적 지원이 필요해 학교생활 및 학업 수행에 어려움이 있는 건강장애학생을 심사하고 한국교육개발원에서는 원격수업 시스템 개발 및 운영을 통해 원격수업 학습을 2017년부터 지원해오고 있으며 건강장애학생의 과목 선택권을 보장하고 시 · 공간적 제약 없이 학생의 학습권을 보장하며 성공적인 학업 복귀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