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강사에게 배운 체조 뽐낸 어르신들
전문강사에게 배운 체조 뽐낸 어르신들
  • 진천자치신문
  • 승인 2019.04.04 17: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천군, ‘신바람 건강체조 발표회’ 성료
제14회 신바람 건강체조 발표회에 참여한 이월보건지소 ‘화풍이월! 즐거운인생’ 팀이 지난 4개월 동안 배운 체조를 선보이고 있다.
제14회 신바람 건강체조 발표회에 참여한 이월보건지소 ‘화풍이월! 즐거운인생’ 팀이 지난 4개월 동안 배운 체조를 선보이고 있다.

 

진천군이 주민들의 운동을 통한 신체활동을 돕고 건강생활실천 분위기를 확산하고자 마련한 ‘제14회 신바람 건강체조 발표회’가 지난 2일 진천 화랑관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번 신바람 건강체조 발표회는 지난해 12월부터 4개월 동안 각 읍·면 경로당에서 전문강사와 보건소 직원들의 지도로 건강체조, 기체조, 스트레칭 등 어르신들의 관절운동과 치매 예방을 위한 체력수준에 맞는 건강체조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성과를 보고하는 형식으로 진행됐다.
 
총 7개 팀이 출전한 발표회에서는 그동안 어르신들이 배우고 익힌 율동을 마음껏 선보이며 흥겨운 화합의 자리가 됐다.
 
혁신도시보건지소팀(혁신건강Solar)을 비롯해 ▲덕산보건지소팀(행복충전) ▲초평보건지소팀(초평청준들) ▲문백보건지소팀(신!기!환!) ▲백곡보건지소팀(청정백곡 멋진인생) ▲이월보건지소팀(화풍이월! 즐거운인생) ▲광혜원보건지소팀(이쁜자옥이들) 등 특색 있는 팀명을 가지고 참가했다.
 
이번 체조발표회는 약 400여 명의 주민이 참석해 참가팀을 응원했다.
 
또 초청 가수 공연과 레크레이션도 진행돼 즐거운 분위기 속에서 축제의 한마당이 됐다.
 
군 보건소 관계자는 “주민들이 운동 등 신체활동을 통해 만성질환을 예방하고 생활 터에서 함께 즐기며 건강생활을 실천할 수 있도록 세대·계층별 건강증진 프로그램을 지속 운영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