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 제47회 보건의 날 행사 개최
군, 제47회 보건의 날 행사 개최
  • 진천자치신문
  • 승인 2019.04.09 09: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건소 앞 광장서 각종 건강프로그램 진행
군민들이 보건소 앞 광장에서 열린 보건의 날 행사에 참석해 각 홍보관에서 건강 컨텐츠를 체험하고 있다.
군민들이 보건소 앞 광장에서 열린 보건의 날 행사에 참석해 각 홍보관에서 건강 컨텐츠를 체험하고 있다.

 

진천군은 지난 4일 보건소 대회의실 및 보건소 앞 광장에서 제47회 보건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보건의 날(매년 4월 7일)을 맞아 주민들의 건강관리 및 질병 예방에 대한 의식을 고취하고 보건인의 자긍심과 사기를 진작시키고자 마련됐다.
 
행사에 앞서 ㈜거천 이동호 대표 등 13명의 보건 관련 유공자에게 군수 및 군의회 의장 표창패가 수여됐다.
 
이어 ‘예방하는 건강생활 당신의 평생 행복!’이라는 슬로건 아래 ‘보편적 건강보장’을 주제로 각종 프로그램 및 행사가 진행됐다.
 
구강·정신·감염병·암·신진대사·혈관·치매 등에 대한 7개 홍보관이 운영돼 주민들에게 다양한 건강 컨텐츠를 선보였으며 건강증진을 위한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 기회를 제공했다.
 
행사에 참석한 송기섭 군수는 “찾아가는 보건의료서비스사업 확대 등 의료 접근성 강화로 군민들이 안심하고 살 수 있는 건강한 지역사회 환경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보건소 관계자는 “예방사업 중심의 보건교육과 질병 예방, 영양개선 및 건강생활 실천 등을 위한 다양한 건강 관련 프로그램을 개발 제공하여 ‘질병 없는 건강한 진천’을 만들어 가기 위해 지속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