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정애 진천 부군수 취임 100일
전정애 진천 부군수 취임 100일
  • 진천자치신문
  • 승인 2019.04.09 09: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복지 행정 및 소통 강화 주력
전정애 부군수가 취임사를 하고 있다.
전정애 부군수가 취임사를 하고 있다.

 

진천군 개청 이래 최초의 여성 부군수인 전정애 부군수가 오는 10일 취임 100일을 맞는다.
 
전정애 부군수는 풍부한 행정 경험과 소통을 앞세운 리더십으로 민선 7기 송기섭 군수의 군정을 안정적으로 뒷받침하고 있다.
 
전 부군수는 취임 후 맞춤형 인구정책 추진, 성석미니신도시 개발사업, 중부권 광역철도망 구축 구상 등 각종 현안을 챙기며 지역발전을 이끌고 있다.
 
특히, 복지 분야의 높은 전문성을 앞세워 ‘생거진천형 커뮤니티 케어’를 안착시키는 데 주력해왔다.
 
전 부군수는 보건복지부가 전국 자치단체를 대상으로 공모한 ‘지역사회 통합돌봄’ 사업에 진천군이 ‘노인 예비형 선도사업지’로 선정되는 데 결정적 역할을 했다는 평가다.
 
사업모델 설계부터 민간자원 네트워크 구축계획까지 통합돌봄 공모 사업 전반에 걸쳐 꼼꼼히 챙긴 전 부군수는 지난 2일 세종시에서 진행된 프레젠테이션에도 직접 나서 사업설명을 하는 등 공모 선정을 위해 적극적으로 나서왔다.
 
이와 함께 부군수는 평소 직원들의 창의성 발현을 위해서는 적극적인 소통이 뒷받침돼야 한다는 신념 아래 실무직원들과의 대화와 토론에 주력해 안정적인 조직운영을 이끌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아울러 주민들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취임 이후 38회에 걸쳐 현안사업장 및 주민 행사 등의 현장을 두루 방문하며 현장 중심의 행정을 이끌어 왔다.
 
전 부군수는 “진천군은 전국적으로도 주목을 받고 있을 만큼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며 “지역발전을 지속할 수 있도록 경쟁력을 갖춰나가는 동시에 주민의 삶이 수준을 높여갈 수 있는 세심한 정책을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영동 출생인 전정애 부군수는 1991년 청주시 석교동에서 공직을 시작, 2016년 1월 지방서기관 승진 후 충청북도 여성발전센터 소장, 여성정책관으로 재직하다 탁월한 행정 능력을 인정받아 지난 1월 진천군 부군수로 취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