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천숯불고기 ‘음식점 위생등급(우수)’ 지정
진천숯불고기 ‘음식점 위생등급(우수)’ 지정
  • 진천자치신문
  • 승인 2019.04.23 14: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 음식점 위생등급(우수) 지정업소 현판식 개최
진천숯불고기 음식점 위생등급 지정 현판식에 참여한 관계자들이 포즈를 취하고 있다.
진천숯불고기 음식점 위생등급 지정 현판식에 참여한 관계자들이 포즈를 취하고 있다.

 

진천군은 지난 18일 진천읍에 있는 일반음식점 진천숯불고기(대표 유혜빈)에서 진천군 음식점 위생등급(우수) 지정업소 현판식을 했다.
 
이날 현판식에는 송기섭 군수, 박양규 군의회의장, 안원희 외식업진천군지부장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음식점 위생등급(우수) 지정을 축하했다. 위생등급제는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지난해 5월부터 전국적으로 시행하고 있는 음식점 인증제도로서 음식점의 위생상태를 깊이 있게 평가한 후 우수한 업소에 매우 우수, 우수, 좋음으로 등급을 구분하여 지정하고 있다.
 
현재 진천군에서 음식점 위생등급이 지정된 업소는 진천숯불고기와 에머슨GC클럽하우스 등 2곳으로, 지정업소는 지정서 교부와 지정현판 게시, 위생용품 지원, 2년간 출입검사 면제, 각종 책자 홍보 등 다양한 혜택을 부여받는다.
 
한편, 군 관계자는 “음식점 위생등급제 지정을 통해 업소의 자긍심을 높이고 생거진천의 건강한 음식과 깨끗한 이미지를 심어줄 수 있도록 앞으로도 위생등급 평가 교육을 수료한 담당 공무원과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이 함께 업소를 직접 방문할 계획”이라며, “많은 업소가 신청할 수 있도록 위생등급제 지정 홍보 확대와 신청을 대행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