덕산청소년문화의집 별별 청소년가족 소통캠프
덕산청소년문화의집 별별 청소년가족 소통캠프
  • 진천자치신문
  • 승인 2019.05.17 10: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족 체험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추진

 

덕산청소년문화의집은 18~19일 청소년 및 가족 70명이 참여한 별별 청소년 가족 소통캠프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소통캠프는 덕산청소년문화의집에서 추진하고 있는 가족 체험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추진됐다.

캠프에 참여한 청소년 가족들은 충북대천문대 캠핑장(진천군 문백면 은진로29)을 찾아 가족텐트설치 체험, 가족보물찾기, 과일화채만들기 체험, 캠프파이어, 가족레크레이션, 롤링페이퍼 쓰기, 캠핑체험 등을 실시했다.

캠프에 참여한 청소년 가족들이  캠핑체험 등을 체험을 마치고 기념사진을 찍고있다
캠프에 참여한 청소년 가족들이 캠핑체험 등을 체험을 마치고 기념사진을 찍고있다

 

이와함께 밤하늘의 아름다운 별자리를 관찰하고, 천문역사 교육, 계절별 별자리 관측 등의 프로그램에 참여해 자신의 별자리도 찾아보고 별자리의 유래도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이미숙여성가족과장은 청소년 가족 프로그램은 부모의 맞벌이와 자녀의 학업 및 진로준비 등으로 인해 부족해진 가족 간의 특별한 소통의 기회가 됐길 바란다고 말했다.

20184월에 개관한 덕산청소년문화의집은 충북혁신도시 지역 청소년 및 혁신도시 주민들에게 쉼터 같은 역할을 해오고 있으며, 청소년활동 프로그램 및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매분기마다 제공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