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정에 핀 꽃의 이름을 알아봐요”
“교정에 핀 꽃의 이름을 알아봐요”
  • 김미나 기자
  • 승인 2019.05.24 1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산초, 우리학교 식물사랑 퀴즈대회
▲우리학교 식물사랑 퀴즈대회에 참여한 상산초 학생들이 교정에 핀 꽃의 이름을 적고 있다.
▲우리학교 식물사랑 퀴즈대회에 참여한 상산초 학생들이 교정에 핀 꽃의 이름을 적고 있다.

상산초등학교(교장 김정현)는 지난 14~17일까지 학교 교정에 핀 꽃의 이름을 맞추는 ‘우리학교 식물사랑 퀴즈대회’를 실시했다.
 
이날 퀴즈대회는 533명의 학생들이 참여했다. 상산초는 선착순 202명과 퀴즈 정답자 중 138명을 추첨을 통해 선정, 상품으로 텀블러를 증정했다. 텀블러는 ‘지속가능한 초록학교’ 그린 캠페인의 일환으로 제공된 것이다.

이번 대회를 준비하면서 상산초 학생들은 꾸준히 학교에 있는 나무와 꽃을 관찰하고 탐구했다. 학생들은 이번 대회를 통해 과학적인 사고력과 탐구심을 기르고 학교에 있는 꽃과 나무에 대해 더 알게 됨으로써 학교를 더욱 사랑하는 마음을 갖는 시간을 가졌다.

대회에 참여한 한 6학년 학생은 “앞으로도 주변을 살펴 봄이 오며 화창하게 피어난 아름다운 꽃과 나무에 더 관심을 가지고 싶다”며 “얼마 전에 심은 고추 모종을 정성을 다해 가꿀 것”이라고 소감을 전했다.

김정현 교장은 “이번 활동을 통해 학생들이 자연에 관심을 갖고 보살피며 자연에 대한 사랑과 소중함을 느끼는 계기가 됐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