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방 조직의 업무 교류 및 직원들의 사기 재충전 연수실시
소방 조직의 업무 교류 및 직원들의 사기 재충전 연수실시
  • 진천자치신문
  • 승인 2019.06.17 11: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천소방서, 화재 .구조 등 우수 소방공무원 8명 선진지 연수
진천소방서 우수소방관들이 부산소방재난본부 와 동래소방서를 방문하여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진천소방서 우수소방관들이 부산소방재난본부 와 동래소방서를 방문하여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진천소방서는 지난 14~152일 동안 화재·구조·구급 등 현장 활동과 소방행정 업무에서 우수한 성과를 보인 직원 8명을 선발해 부산소방재난본부로 선진지 행정연수를 보냈다.

 

선진 소방조직 문화를 배우고 업무로 지친 직원들의 사기 재충전을 목적으로 마련된 이번 선진지 소방행정연수는 부산소방재난본부의 협조로 다양한 연수 프로그램을 준비할 수 있었다.

 

지난 14일 첫 일정으로 부산소방재난본부를 방문한 진천소방서 직원들은 우재봉 부산소방재난본부장의 환영 가운데 부산소방에 대한 소개를 듣고, 청사 관람과 직원들과 간담회 시간을 가졌다.

 

부산소방재난본부는 특별히 바다가 인접하지 않은 충북 지역 소방관들을 위해 항만소방서 소방정대로 이동해 소방정 탑승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기도 하였다. 지난 15일까지 이어진 연수프로그램은 소방서 방문 뿐아니라 주변 관광지 탐방도 함께 진행 됐다.

 

주영국 진천소방서장은 진천소방서, 나아가 충북 소방의 발전과 성장을 위해서는 선진지 소방행정연수 등을 통해 타지역 소방조직과 적극적인 교류가 필요하다이번 기회가 직원들에게도 새로운 경험의 기회를 제공함은 물론 지친 육체와 정신을 재충전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라고, 추후 타 시·도 선진지에도 행정연수를 갈 수 있도록 추진 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