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존중·놀이교육 등 인성교육 활동 전개
생명존중·놀이교육 등 인성교육 활동 전개
  • 김미나 기자
  • 승인 2019.07.04 16: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천초, 학교폭력 예방교육 2주 동안 실시
▲한천초 학생들이 인성교육의 일환으로 진행된 놀이교육 활동을 하며 즐거워하고 있다.
▲한천초 학생들이 인성교육의 일환으로 진행된 놀이교육 활동을 하며 즐거워하고 있다.

한천초등학교는 지난달 17~28일까지 안전하고 평화로운 학교생활을 위한 어울림 학교폭력예방교육을 2주에 걸쳐 실시했다.

한천초는 이 기간 동안 생명존중교육과 어울림 학교폭력예방교육 및 인성교육, 다섯 글자 고운 말 캠페인, 우리 반 금지어 만들기, 나쁜 말 상자 운영, 바른 말 고운 말 실천 서약서 작성을 통한 언어문화 개선 활동, 가정과 함께하는 가족 사랑의 날 운영 실천 사례와 밥상머리 교육 등 다양한 인성교육 활동을 전개했다.

또한 놀이 강사가 진행하는 쌍륙놀이, 이사가기 놀이 등의 몸놀이, 마음놀이로 또래 간의 협력과 배려 및 타인 존중을 배웠으며 인성 함양, 친구 얼굴 그리기 및 친구사랑 문자 디자인 등을 통해 친구를 이해하는 법, 배려하고 양보하는 법 등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실질적인 활동이 진행돼 눈길을 끌었다.

서강석 한천초 교장은 “학교폭력예방은 말투 하나, 행동 하나에서 시작되므로 다양한 학교폭력예방 어울림 프로그램을 통한 공감, 의사소통, 갈등 해결, 자기 존중감 등의 핵심역량 함양과 언어문화 개선 교육으로 폭력 없는 학생 중심 안전하고 평화로운 학교를 만들기 위하여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