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 이·통장 임원 워크숍 ‘성료’
충북 이·통장 임원 워크숍 ‘성료’
  • 진천자치신문
  • 승인 2019.07.12 14: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내 이·통장 등 300여 명 참석해 화합 단결
충청북도 이·통장 임원 연합회 워크숍에 참석한 진천군 2개 읍 5개 면 이장 협의회장 등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충청북도 이·통장 임원 연합회 워크숍에 참석한 진천군 2개 읍 5개 면 이장 협의회장 등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2019 충청북도 이·통장 임원 연합회 워크숍이 지난 10~11일 1박 2일의 일정으로 진천군에서 개최됐다.
이번 워크숍은 행정의 최일선에서 헌신과 봉사를 실천중인 이·통장들의 사기를 진작시키고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사)전국이통장연합회 충북지부(지부장 조규룡)와 진천군이장단연합회(회장 이봉주)가 주관한 이번 임원 워크숍에는 충북지역 11개 시·군협의회 임원 등 300여 명이 참석했다.
화랑관에서 열린 첫 날 행사에서는 진천읍 주민자치회 풍물놀이단의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21세기 지역리더의 중심 가치’,‘이장 역량강화를 위한 법률상식’을 주제로 강연이 진행됐다.
특히 송기섭 군수는 최근 중부4군(괴산·증평·음성·진천)이 전국 최초로 추진중인 ‘공유도시 협력사업’에 대한 내용을 소개하는 특강을 진행했다.
특강에서 송 군수는 “중부4군은 전국에서 최초로 도시 간 공유도시 협력사업을 추진해 소통과 협력을 통한 발전전략을 펼치고 있고 공유도시 협력사업은 각종 인프라의 공유에서부터, 지역별 특성을 반영한 공동의 산업경제 전략 추진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영역에서 공동의 발전을 도모해 주민들의 삶의 질을 높이는 방향으로 추진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공유의 가치가 행정기관 간 추진하는 정책에만 국한되는 것이 아니라 민간영역에서도 더욱 활발하게 확대·적용될 수 있으려면 행정과 민간의 가교역할을 하고 계신 이·통장 여러분들의 역할이 상당히 중요하다”며 “앞으로 공유도시 협력사업을 통해 자치단체 간 상생협력이 더욱 활발해지고, 지역주민 간 화합과 단결이 더욱 공고해질 수 있도록 이·통장님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첫 날 일정을 마친 참가자들은 이날 진천군의 관광명소인 초평호, 초롱길, 진천농다리 등을 둘러보며 워크숍을 마무리했다.
조규룡 이통장연합회 충북지부장은 “진천군에서 개최된 충북 이·통장 워크숍이 무사히 마무리 될 수 있도록 도움을 주신 모든 분들에게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행정의 최일선에서 열심히 땀 흘리고 있는 이·통장들의 노력이 더욱 빛을 발할 수 있도록 행정기관과 적극 협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봉주 군이장단연합회장은 “이번 임원 워크숍이 우리군에서 개최되면서 충북도내 이통장 및 관계자들이 관내 숙박업소, 식당 등을 이용할 수 있게 돼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도움이 됐을 것으로 사료된다”며 “성공적으로 워크솝이 마무리될 수 있도록 도와주신 이장분들과 지역 주민들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