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돈농가 등 외국인 근로자 신규채용 금지
양돈농가 등 외국인 근로자 신규채용 금지
  • 진천자치신문
  • 승인 2019.10.11 11: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 재난안전대책본부, 고용 외국인은 외출 금지

충북도 재난안전대책본부는 지난 2일 경기 파주와 김포에서 2건의 아프리카돼지열병(ASF) 추가 양성이 확진된 가운데, 도내로의 유입을 막기 위해 발생지역 살처분 매몰완료일로부터 21일간 외국인근로자 신규채용을 금지하는 추가 강화조치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채용 금지 대상은 양돈농가, 사료공장, 도축장, 양돈 분뇨처리장 등과 축산시설 개보수, 부대공사 모두 포함된다.
이와 함께 도는 축주의 책임 하에 양돈농장에 고용된 외국인근로자에 대해 자국인 모임에 참석하지 않도록 외출을 금지토록 했다.
기존 농가 진출차량에 대한 3단계 소독절차(농가-통제초소-거점소독소)와 더불어 타시도로부터 도내로 진입하는 축산관련차량에 대해서는 출발지의 거점소독소에서 1차 소독을 한 후, 도내에 위치한 거점소독소에서 2차 소독을 하도록 차단 방역을 강화하기로 했다.
따라서, 타 도의 반입차량은 도내 양돈농가 등 방문기관에 거점소독시설의 소독필증 2부를 제출해야 출입이 허용되며, 도내 양돈농가와 거점소독시설 근무자에게도 이같은 방침을 전달해 타 도 반입차량에 대한 점검을 더욱 철저히 하도록 지시했다.
한편, 도는 특별교부세, 재난안전기금 및 예비비 등 총 27억 원을 긴급 지원해 거점소독시설 및 통제초소 설치·운영, 소독약품·생석회 방제약품 구입 등 방역활동에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