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구초, ‘거북골 Dream 축제’성황리에 개최
금구초, ‘거북골 Dream 축제’성황리에 개최
  • 진천자치신문
  • 승인 2019.10.17 18: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생, 학부모, 지역주민이 함께 축제 한마당

금구초등학교(교장 김혜용)는 지난 17일 학부모님과 지역주민들이 참여하는 거북골 Dream 축제를 실시했다. 오전에는 거북골 어울림 한마당 큰잔치가 열렸고, 오후에는 학부모와 함께하는 융합체험학습, 행복 동행 토크, 금구슈퍼스타 학습발표회, 방과후학교 전시회, 학교폭력예방을 위한“친구야 웃어봐”사진전 등 다양한 행사를 연계, 운영했다.

금구초 어린이들이 학습발표회를 실시하고 있다
금구초 어린이들이 학습발표회를 실시하고 있다

거북골 어울림 한마당 큰잔치에서는 터널달리기, 깃발 릴레이, 신발 찾기 릴레이, 붕붕카 여행, 상자 쌓기, 돼지저금통 몰기, 이어달리기 등의 경기가 이루어졌다. 학생, 학부모, 지역주민 등이 어우러지는 축제의 한마당으로 다채롭게 펼쳐져 마음껏 웃고 즐길 수 있었으며 칭찬과 격려로 서로 배려하는 시간을 가졌다. 종목 선정에 학생회의 의견을 적극 수렴했다는 점에서 학생 자치가 활발하게 이뤄지는 모습도 보여주는 의미 있는 행사였다.

학부모와 함께하는 융합체험학습은 2019. 수학나눔학교 활동 소개, 패턴과 평면도형의 원리 알아보기, 패턴과 평면도형을 활용한 가족사랑 티셔츠 및 냄비받침 만들기, 학부모 수학교구 체험교실로 이루어졌다. 부모님과 수학 체험을 함께하며 사랑의 대화를 나누고 창의력을 기르는 활동의 중요성을 느껴봤다.

금구 교육공동체와 함께하는 행복동행 토크와 금구 교육공동체가 함께하는 행복 밥차 콘서트를 열어 지역주민과 학부모와의 나눔과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이러한 행사를 계기로 학부모와 함께 교육 활동에 대해 공유함으로써 소통과 협력의 중요성을 확인하는 뜻깊은 시간이 됐다.

금구슈퍼스타 학습발표회에서는 영어노래, 춤과 노래뿐만 아니라 오케스트라, 바이올린, 클라리넷, 우쿨렐레, 기타, 사물놀이 등의 악기 공연 등 다양한 종목을 선보였다. 그동안‘교육과정’과 ‘방과후학교’를 통해 배우고 익힌 실력을 부모님들 앞에서 마음껏 펼치고 솜씨를 뽐냈다.

또한 방과후학교 독서․논술교실 결과물, 컴퓨터 교실 작품, 창의 공작 교실의 그림 전시회도 함께 열려 학생들의 솜씨를 뽐낼 수 있었으며 많은 관람객의 눈길을 끌었다.

거북골 Dream 축제에 참가한 학부모와 지역주민들은“다양한 프로그램이 알차게 운영되어 좋았다”며, “학교에서 익힌 여러 가지 내용을 이렇게 직접 볼 수 있어서 좋았다”는 소감을 나타내며 흐뭇해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