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천군 꿈드림센터 건강검진 체험수기 2명 입상
진천군 꿈드림센터 건강검진 체험수기 2명 입상
  • 진천자치신문
  • 승인 2019.10.31 15: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효정, 황하선 청소년 동반 입상 쾌거

국민건강보험공단이 주관하는 전국단위의 ‘제12회 건강검진 체험수기 공모전’에서 진천군 꿈드림 센터(센터장 최은숙)의 우효정, 황하선 청소년이 동반 입상 하는 쾌거를 이뤘다.

이 공모전은 국민건강보험공단이 국민의 건강검진 참여를 유도하고 국민건강검진제도의 우수성을 홍보하기 위해 마련된 체험 공모전이다. 이 두 청소년은 학교 밖 청소년들이 건강검진을 계기로 건강의 소중함을 느끼고 건강생활을 실천한 사례 수기를 공모해 입상 했다.

장려상을 수상한 우효정 청소년은 “학교를 그만 둔 후 주로 집안에서 지내다보니 건강이 나빠져 쓰러진 경험이 있었다”며“ 이를 계기로 공단에서 제공하는 무료 검진도 받고 꿈드림 센터에도 적극 참여해 수상의 영광을 안게 되었다”고 말했다.

만 9세 이상 18세 미만의 학교밖 청소년은 간단한 신청만으로 무료 건강검진을 받을 수 있으며, 신청 방법은 홈페이지(http://www.kdream.or.k)나 진천군 꿈드림 센터(043-536-3430)를 통해 신청이 가능하다. 검진비용은 전액 무료이며, 건강검진 항목으로는 신체계측, 요검사, 혈액검사, 구강검사, 간염검사 등이며 건강한 생활습관을 위한 식생활, 운동, 개인위생, 안전등의 건강상담도 진행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