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천상신초 24학급으로 이전 개교
진천상신초 24학급으로 이전 개교
  • 진천자치신문
  • 승인 2019.11.01 13: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반·특수학급 등 전교생 589명 규모
진천상신초 개교식에서 행복나눔 오케스트라 학생들이 축하공연을 펼치고 있다.
진천상신초 개교식에서 행복나눔 오케스트라 학생들이 축하공연을 펼치고 있다.

 

상신초등학교(교장 김미영)는 충북혁신도시로 새 둥지를 틀고 지난 17일 상신관 다목적실에서 ‘진천상신초등학교 개교식’을 가졌다.
‘꿈과 끼를 키우는 행복나눔 미래진천상신교육’을 모토로하는 상신초는 일반학급 23학급, 특수학급 1학급으로 총24학급 전교생 589명 규모로 이전 개교했다.
상신초는 학교주체와 설계, 건축이 삼위일체 되어 학교 공간을 학습과 놀이 및 휴식 등 균형 잡힌 삶의 공간으로 만들고 공감과 표현능력을 자유롭게 성장시키는 행복 감성 뉴 스페이스를 시도했다.
이날 개교은 학생, 학부모, 지역유관기관 등 약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현판 제막식, 테이프 커팅, 축하공연, 경과보고, 학교장 인사말, 교기봉정, 축사, 시설관람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김미영 상신초 교장은 인사말에서“오늘 개교식을 통해 교육가족 모두가 학교를 사랑하는 계기가 되고 앞으로 줄탁동시의 마음으로 교육공동체와 함께 나눔과 공유, 감성충만, 창의적인 생각으로 스스로 미래를 여는 어린이 육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하고 “그동안 노고를 아끼지 않은 분들에게 감사를 드린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