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백초등학교, 육남매 사랑의 김치나누기
문백초등학교, 육남매 사랑의 김치나누기
  • 진천자치신문
  • 승인 2019.11.20 17: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부모와 함께하는 사랑의 김치나누기

문백초(교장 윤순희)는 지난 20일 식생활관에서 학부모, 학생 80여명이 함께 사랑의 김장김치담기 행사를 가졌다. 발효음식의 대명사인 김치의 역사, 종류, 효능 등을 알아보고, 직접 만든 김장김치와 돼지고기 수육을 맛보는 시간을 가졌다.

문백초는 매년 학부모, 학생들과 전통음식 만들기(배추김치) 행사를 통해 지역 경로당인 봉암, 봉옥 경로당 2곳에 김장김치를 전달하고, 학생회 임원들 및 문백의 자랑인 뮤지컬단이 경로당을 방문해 멋진 공연을 선사했다. 또한 학생들이 경로당에서 할아버지, 할머니 어깨 주물러 드리기, 경로당 주변 쓰레기 줍기 등을 하면서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번 행사에 참석한 6학년 육민우 학생은 ‘맛있는 김치를 담가서 경로당을 방문했을 때 할머니들이 고사리 손으로 만든 김치를 정말 맛있게 먹었다고 머리를 쓰다듬어 주셨어요. 다음에도 또 만들어서 방문하고 싶어요’ 4학년 박정미 학생은 ‘혼자사시는 할머니께서 저희 공연을 보시고 너무 즐거워 하시고, 제 손을 잡아주시며 정말 맛있게 먹겠다고 말씀하셔서 마음이 아주 뿌듯했어요’라고 소감을 전했다.

문백초는 매년 전통음식 만들기를 통하여 학생들이 우리 전통 식생활문화의 이해와 계승으로 자긍심 높이고 전통음식 사랑하기에 앞장서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학생 80여명이 함께 사랑의 김장김치담기 행사를 하고 있다
학생 80여명이 함께 사랑의 김장김치담기 행사를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