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천초, 사랑&나눔 김치 담그기 행사 실시
한천초, 사랑&나눔 김치 담그기 행사 실시
  • 장병호
  • 승인 2019.12.09 17: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속적인 나눔 활동 실천

한천초(교장 서강석)는 지난 9일 어려운 이웃을 위해 학생자치 및 외국인 학생, 교직원이 함께 한마음 한뜻으로 사랑&나눔 김치 담그기 행사를 진행했다.

김장 행사는 학생들의 고사리 같은 손으로 버무려진 진중한 손맛이 서로 어우러졌으며 지역사회에 작은 사랑의 나눔을 실천하는 계기가 되었다. 또한 외국인 학생들에게는 한국의 대표적인 겨울철 저장 음식인 김치를 직접 만들어 봄으로써 한국의 문화를 이해하는 기회가 되었다.

김장김치는 김치를 담그기 어려운 가정에 전달했고, 내일 실시되는 한천 어울림 오케스트라의 청주 노인정 위문 공연에서도 전달될 예정이다.

서강석 교장은 “학생과 교직원 일원이 소외된 이웃에 관심을 가지고 소중한 나눔을 실천해 주심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학교와 지역사회가 함께 마음을 나누는 봉사와 나눔 활동이 앞으로도 꾸준히 이루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한천초등학교는 평소 학생들에게 이웃에 대한 사랑과 나눔의 실천을 교육해 왔으며 2년 전부터 어려운 이웃을 위해 김치를 후원하는 등 지속적인 나눔 활동을 실천하고 있다.

학생자치 외국인 학생, 교직원이 함께 사랑&나눔 김치 담그기 행사를 하고 있다.
학생자치 외국인 학생, 교직원이 함께 사랑&나눔 김치 담그기 행사를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