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성고 설립에 대한 우리의 호소문
본성고 설립에 대한 우리의 호소문
  • 진천자치신문
  • 승인 2019.12.16 11: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우리는 충북혁신도시 내 가칭 본성고등학교 설립이 지체되는 문제와 관련하여 충청북도교육청과, 음성·진천군수님, 경대수의원님, 그 외 관계분과의 만나 좋은 말씀을 들었습니다.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우리 본학회는 본성고등학교 설립에 대하여 아래와 같이 호소합니다.
1, 음성군수님께서 ‘책임지고 자투(자체투자심의)를 통과시켜주겠다’는 말씀을, 진천군수님께서 ‘교육청에서 협조요청이 오면 얼마든지 지원해 주겠다’라는 말씀을 해주셨습니다. 또한 관내 모 고등학교 관계자분이 고등학교의 혁신도시 이전에 긍정적 검토를 말씀하였습니다. 도교육청과 협의하여 좋은 결과가 나오기 기대합니다.
2. 학교설립에 도움이 된다면 얼마든지 돈을 달라고 하신 의원님도 계셨으며, 5분발언으로 본성고 설립을 촉구하는 등 다양한 방향으로 도움을 주고 계십니다. 이에 음성·진천군의회 차원에서 본성고등학교 설립에 대한 공식적 입장표명을 부탁드립니다. 성명서, 결의서 등 다양한 방안이 있을 것입니다.
3. 도교육청에 건의 합니다. 고등학교 설립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도교육청, 음성군, 진천군, 충북도청, 본학회 등 관계자들로 구성된 『본성고설립TF팀』을 구성하여 고등학교가 설립될때까지 노력해 줄 것을 강력 건의합니다. 산업단지와 주거단지의 개발, 이로 인한 인구증가요인과 학생수 증가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여 고등학교 설립에 대한 적극적인 근거를 마련해 주십시오.
4. 본성고 설립 지체로 인해 인근 고등학교로 통학할 학생들의 통학문제도 셔틀버스, 직통버스, 통학료지원이나 조례를 만들어 지원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혁신도시특별법 제24조의 규정도 이와 무관하지 않을 것입니다.
5. 경대수 국회의원님은 혁신도시특별법 제25조의 개정안을 발의하신다 하였습니다. 혁신도시 학교 설립을 혁신도시 내 인구에 맞춰 우선적으로 설립하라는 취지로 개정하였으면 합니다.
6. 혁신도시내 고등학교는 혁신도시 계획 때부터 지자체별로 1개씩 2개의 고등학교로 설계되었습니다. 서전고등학교 건립도 이에 맞추어 작게 지어졌습니다. 그럼에도 왜 아직까지 본성고등학교가 설립되지 않는지 혁신도시 주민들은 이해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본성고 설립을 위해서는 여러 난관이 있을 것입니다. 주민분들과 학부모님들의 도움이나 지원이 지속적으로 필요합니다. 다름 아닌 바로 우리아이들의 문제입니다. 우리 아이들이 행복하게 우리의 고등학교를 갈 수 있는 그 날까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본성고 설립을 위한 학부모 연합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