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평초, 전교어린이회 임원선거 실시
초평초, 전교어린이회 임원선거 실시
  • 장병호
  • 승인 2019.12.20 17: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주주의 꽃, 전교어린이 임원선거!

초평초(교장 박순권)는 지난 20일 전교 학생들의 참여 속에 ‘2020학년도 전교어린이회 임원선거’를 실시했다.

2020학년도 전교어린이회 임원 선거 참여를 통해 초평 어린이들은 미래를 이끌 유권자로서 선거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민주시민으로서의 올바른 자질을 기를 수 있었다.

학생들은 선거관리위원회를 구성하여 직접 투표용지를 만들고 투 · 개표 과정을 진행하는 등 이번 선거에서 주도적인 역할을 하였다. 후보자로 나온 어린이들(총 6명)은 12월 16 ~ 20일(5일) 동안 선거운동을 벌였으며 후보자 합동소견발표는 선거일 20일 오전 9시부터 본교 강당(지산관)에서 이루어졌다.

선거에 참여했던 후보자들은 당선 결과에 상관없이 자신에게 뜻깊은 경험이었으며, 자신감과 리더십을 키울 수 있는 기회였다고 밝혔으며 초평의 여러 어린이들 또한 전교 임원 선거를 통하여 선거의 절차와 의의에 대해 다시 한 번 되새길 수 있는 시간이 되었다고 말했다.

이번 선거를 통해 회장에는 김◌완 학생이 당선되었으며, 박◌준 학생과 이◌진 학생이 부회장에 당선되었다. 전교어린이 회장이 된 김◌완 학생은 밝은 얼굴로 인사하는 초평의 어린이들이 되도록 할 것이며 왕따를 당하는 사람이 있으면 도와주고 고민과 걱정을 함께 나누며 깨끗한 학교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전교 학생들의 참여 속에 2020학년도 전교어린이회 임원선거를 실시했다
전교 학생들의 참여 속에 2020학년도 전교어린이회 임원선거를 실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