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바른 경제관념과 나눔·절약정신을 학교에서 실천해요”
“올바른 경제관념과 나눔·절약정신을 학교에서 실천해요”
  • 진천자치신문
  • 승인 2019.12.26 09: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천 초평초, 행복마켓데이 행사 열려 -
초평초 학생들이 행복마켓데이 행사를 하고 있다.
초평초 학생들이 행복마켓데이 행사를 하고 있다.

초평초등학교(교장 박순권)1224() 유치원 및 전교생이 참가하는 행복마켓데이 행사를 본교 강당(지산관)에서 실시하였다.

 

1년 동안 학생들이 열심히 쌓아온 칭찬 포인트를 화폐처럼 포인트로 활용하여 학생들에게 물건을 구입할 수 있는 행복 달러를 지급하였다. 그리고 행복마켓데이 행사에는 학생들이 집에서 쓰지 않는 생활용품 물건들을 가지고 와서 프리마켓을 열기도 하였다. 계절성에 맞춘 물건(모자, 털장갑)과 학용품, 도서, 문구류, 실내화주머니, 완구류, 다과류 등이 진열대를 가득 메웠다.

 

행복마켓데이 행사를 통해 학생들은 바른 생활습관을 형성하고 학교생활에 즐거움을 느낄 수 있었으며 물건 아껴 쓰기 및 생활 소비 절약 등 자원을 재활용하는 습관을 기를 수 있어 환경교육에도 도움이 되었다.

 

초평초등학교 학생들은 행사를 마칠 때 까지 질서를 지켜 자신이 갖고 싶은 물건을 꼼꼼하게 살펴보며 구입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다.

 

신건교(2학년) 어린이는 며칠 전부터 그린마일리지 마켓데이를 손꼽아 기다렸어요. 1년 모은 행복 달러로 갖고 싶었던 인형, , 학용품 등을 살 수 있어 매우 기뻤어요. 그리고 맛있는 떡볶이도 먹을 수 있어서 즐거운 하루였어요.”라고 말하며 함박웃음을 머금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