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상초, 참(CHARM) 좋은 페스티벌 운영으로 크리스마스 분위기 만들어
문상초, 참(CHARM) 좋은 페스티벌 운영으로 크리스마스 분위기 만들어
  • 진천자치신문
  • 승인 2019.12.26 1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상초 학생들이 참(CHARM) 좋은 페스티벌 행사를 하고 있다.
문상초 학생들이 참(CHARM) 좋은 페스티벌 행사를 하고 있다.

문상초등학교(교장 최연호)에서는 1224()요일 940분부터 유치원을 포함한 전교생을 대상으로 크릿 (CHARM) 좋은 페스티벌을 운영했다. ‘문상인의 생각하는 힘과 바른 인성을 꽃 피우다!’라는 주제로 실시된 이 행사는 창의인성(Creativity Character), 건강(Health), 학력(Academic ability), 자기표현력(Representation), 바른 품성(Moral Character) 5 영역별 하위 항목에 따라 평가 기준을 수립하여 한 학기 동안 성취수준에 따라 마일리지를 지급하고, 2학기 동안 모은 마일리지로 다양한 물건을 사며 무료로 부스 체험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이 날 행사는 전교 어린이회 임원을 주축으로 학생, 교원, 학부모회 교육공동체가 모두가 함께하며 크리스마스를 기념하는 축제 형식으로 진행되었으며, 행사는 크게 생활용품, 학용품, 패션용품, 장난감, 간식 등을 살 수 있는 LOVE ME 문상마켓’, ‘놀며 배우는 놀배터 부스 체험 교실, ‘엄마표 간식타임 3가지 영역으로 실시되었다.

창의 쑥쑥! 재미 팡팡! <놀며 배우는 놀배터> 부스 체험 교실은 디지털교과서 정책연구학교 운영에 따라 조직된 스마트 학습 동아리 학생들이 주축이 되어 실감형 콘텐츠인 드론을 마음껏 할 수 있게 구성되었으며, 그 밖에 전교생이 페이스 페인팅 및 DIY 공예를 모두 체험하는 장을 제공하였다.

엄마표 간식타임에는 학부모회에서 학생들을 위해 직접 만든 떡볶이를 간식을 만들어 전교생이 나눠 먹는 시간을 제공하여 따뜻한 정서를 꽃 피우는 시간을 가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