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 충 훈 패션디자이너(여성의류브랜드 ‘두칸’대표)
최 충 훈 패션디자이너(여성의류브랜드 ‘두칸’대표)
  • 진천자치신문
  • 승인 2020.03.20 1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美), 아트웍과 컬러를 입다
최충훈 패션디자이너
최충훈 패션디자이너

 

진천 출신, 파리유학후 샤넬·겐조서 디자이너로 활동
한국적이며 현대적인 아름다운 패션 세계적으로 유명

아름다움을 찾고 추구하는 인간의 본능, 인간은 누구나 아름다움을 꿈꾼다. 그 아름다움을 표현하는 방법은 다양하다. 여성들은 아름다움을 위해 자신을 꾸미고, 그 중에서도 아름다운 옷, 예쁜 옷을 입고 아름다워지려고 한다. 여성들의 아름다워지고 싶어하는 욕구를 충족시켜주는 직업, 패션디자이너다.

직접 그리고 만든 아트웍프린트 옷에 접목
진천 출신인 최충훈 패션디자이너는 과거 진천수봉여인숙을 운영하던 최동균 씨 둘째아들로 프랑스 파리에서 유학을 한 후, 그 곳에서 세계적인 명품브랜드 샤넬, 겐조에서 디자이너로 활동했다. 지난 2011년 한국에서 여성의류 브랜드 두칸(DOUCAN)를 런칭했다. 
감성그래픽룩브랜드 두칸은 최충훈 디자이너가 직접 그리고 만든 오리지널 아트웍 프린트를 옷에 접목해 화려하면서도 아름다운 라인을 매 시즌 선보이고 있다.
“자연이 주는 아름다움 이상은 없다고 생각해요. 꽃, 나무, 바다, 새 등 아름다운 자연만물을 제 아트웍에 표현하고 있어요. 제 옷 안에서 조화롭게 어우러져 아름답게 재탄생 하는 거죠. 거기에 제가 좋아하는 컬러를 담아내요. 아름다운 패턴과 다양한 색들이 하나의 옷에서 스스로 에너지를 내요. 긍정적이고 아름다운 에너지요.”
컬러를 잘 활용하는 디자이너
최충훈 디자이너는 패션업계에서 컬러를 잘 활용하는 디자이너로 평가 받고 있다. 
빨강, 초록, 노랑 등 원색에서부터 핑크, 스카이블루, 민트 등 파스텔색 등 다양한 컬러를 하나의 옷 안에 과감하게 배치, 자유롭고 독창적으로 풀어냈다. 여러 가지 컬러가 하나의 옷에 들어가면 히트칠 수 없다는 업계의 불문율을 깨뜨린 것이다.
각종 패션쇼 매년 참여
화려하면서도 우아한 최충훈 디자이너의 컬렉션은 런웨이에서 더 빛난다. 
한국 서울패션위크  서울컬렉션을 꾸준히 진행하는 것은 물론, 서울시에서 진행하는 365패션쇼도 매년 참여하고 있다. 그 중에서도 2018년 열린 서울365 광화문 패션쇼는 한국의 상징, 광화문을 배경으로 펼쳐진 패션쇼로 두칸의 한국적이면서 현대적인 아름다움을 세계에 알린 뜻 깊은 패션쇼였다.
최충훈 디자이너는 중국 차이나패션위크, 광저우패션위크, 파리 패션쇼 등 해외 패션행사에도 초청받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특히 2019년 베트남 하노이에서 열린 두칸 패션쇼는 한국 패션디자이너 패션쇼 중 최초로 베트남 공영TV에 송출되어 그 의미가 배가 됐다.

“행복한 순간에 어울리는 옷 만들고 싶다”
“우리는 각자의 인생이란 영화의 주인공이잖아요. 그 영화 속 주인공이 가장 아름답게 기억되고 싶은 순간에 두칸 옷을 입고 있으면 좋겠어요. 그 행복한 순간에 어울리는 옷을 만들고 싶어요.”
개인의 다양성, 각자의 취향이 존중되는 시대다. 맹목적으로 유행을 따르는 것이 아닌, 자신만의 개성을 드러내며 자신만의 패션을 보여주고 싶어한다. 
이 시대에 오리지널 아트웍과 컬러매치로 자신만의 패션철학을 굳건히 펼쳐나가고 있는 최충훈 디자이너의 두칸은 점점 더 많은 소비자의 선택과 사랑을 받고 있다. 자연스러운 흐름이다. 
남들과 다른 자신만의 아름다움, 개성을 보여주고 싶은 여성의 욕구를 충실히 표현하는 최충훈 디자이너, 우리는 그가 만들어낸 아름다운 아트웍과 컬러를 입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